영어

2022년도 서산고등학교 2학기 중간고사 영어본문 해설

진우쌤 2022. 10. 5. 03:04

2022년도 서산고등학교 2학기 중간고사 영어본문 해설

 

이진우 원장

제작자 : 현 진우쌤 공부방 이진우 원장(전 씨엘입시학원장)

 

p.50

Trent’s Story

Trent의 이야기

Before participating in this documentary,/ Trent had had very little interaction/ with elderly people

이 다큐멘터리에 참여하기 전에/ Trent는 교류가 거의 없었다./ 노인들과의

except for his 77-year-old grandfather.

자신의 77세인 할아버지를 제외하고는

He enjoyed his day-to-day life without worry and/ thought it quite satisfying/ to live in his parents’ house.

그는 그날그날 살아가는 삶을 즐겼으며/ 걱정 없이 / 생각했다 꽤 만족스럽다고./ 부모님 집에서 사는 것이

During the weekdays,/ Trent would spend his time/ working part-time/ at a restaurant.

평일에/ Trent는 시간을 보내곤 했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식당에서

On the weekends,/ he would play basketball or/ go shopping/ with his friends.

주말에는/ 그는 농구를 하거나/ 쇼핑을 했다./ 친구들과

In short,/ Trent had little ambition and/ little money/ saved up for the future,/ but he didn’t care.

간단히 말해서,/ Trent에게는 야망이 없었고/ 돈도 거의 없었지만,/ 미래를 위해 모아둔/ 그는 개의치 않았다.

As he only lived/ in the present,/ Trent never thought/ about getting old.

충실히 살기 때문에/ 현재에만 , Trent는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나이 드는 것에 대해

He just regarded/ the elderly/ as a strange tribe/ that he would never join.

그는 여겼다./ 노인들을/ 이상한 집단으로/ 자신이 절대 소속되지 않을

 

Spending a month/ fully disguised/ as a 72-year-old man

한 달을 보내는 것은/ 완전히 변장한 채/ 72세의 노인으로

was much more life-changing/ than Trent could have ever imagined.

훨씬 더 삶을 변화시켰다./ Trent가 상상했던 것보다

He could finally see/ for himself/ what it was like/ to live as a senior citizen/ in society.

그는 마침내 알 수 있었다./ 직접/ 어떤 것인지를/ 노인으로 사는 것이/ 사회에서

 

p.51

Early in the experiment,/ Trent tried to get on a bus/ to go downtown.

실험 초기에/ Trent는 버스를 타려고 했다./ 시내에 가기 위해

Due to the special body suit and lenses,/ he had trouble/ climbing up the stairs of the bus.

특수 의상과 렌즈 때문에,/ 그는 어려움을 겪었다./ 버스 계단을 오르는 데

Then a person waiting/ behind him/ started rushing him,/ expressing annoyance.

그때 기다리던 한 사람이/ 그의 뒤에서/ 그를 재촉하기 시작했다./ 짜증을 내며

In his hurry to step onto the bus,/ Trent almost fell on the stairs.

버스에 서둘러 오르려던 바람에/ Trent는 계단에서 넘어질 뻔했다.

He was astonished/ to see/ the disrespectful attitude/ toward old people/ and the way they were treated.

그는 크게 놀랐다./ 보게 되어/ 무례한 태도와/ 노인들을 향한/ 그들이 대우받는 방식을

Later/ he visited the restaurant/ where he once worked, but/

나중에/ 그는 방문했지만 식당을/ 자신이 한때 일했던/

he noticed/ that no one paid much attention/ to him.

그는 깨달았다./ 아무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는 것을/ 자신에게

People acted/ as if he weren’t there./ Trent started to realize/ what it felt like/ to be invisible.

사람들은 행동했다./ 마치 그가 그곳에 없는 것처럼 / Trent는 깨닫기 시작했다./ 어떤 기분인지/ 보이지 않게 되는 것이

 

However,/ there were some brighter moments/ that helped/ Trent have/ a more cheerful view

하지만,/ 더 밝은 순간들도 있었다./ 도와준/ Trent가 갖도록/ 더 기분 좋은 시각을

of growing older./ When Trent took a short trip to Colombia,

나이 드는 것에 대해/ Trent가 콜롬비아로 짧은 여행을 갔을 때,

he encountered a delightful older couple/—Andre, 78, and/ Eunice, 76/— who were there

그는 유쾌한 노부부를 만났다./ 78세의 Andre와/ 76세의 Eunice라는/ 그곳에 온/

to learn salsa dancing./

살사 춤을 배우러/

While having a conversation with them,

그들과 대화를 하는 동안,

Trent was impressed/ by the fact/ that they were still healthy and/ content with their lives.

Trent는 감명을 받았다./ 사실에/ 그들이 여전히 건강하고/ 자신들의 삶에 만족하고 있다는

The passion/ they still had/ for life/ inspired Trent to start

열정은/ 여전히 가지고 있던/ 그들이 삶에 대해/마음이 들게 했다. Trent로 하여금 시작할

making some huge changes/ in his life.

큰 변화를 주기/ 자신의 삶에서

p.52

“I realized/ life was too short to just sit around and wait for things to happen to me,”/ he said.

“저는 깨달았습니다 인생이 너무 짧다는 것을 그저 빈둥거리며 기다리기에는 일이 제게 일어날 때까지 ”라고 그는 말했다.

Now that Trent knows/ how important it is/ to plan and save for the future,

이제 Trant는 알게 되었기 때문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계획하고 저축하는 것이/ 미래를 위해

he has decided to find a more stable job and/ move out/ of his parents’ house.

그는 더욱 안정된 직업을 찾고/ 이사 나오기로 했다./ 부모님 집에서/

Trent has also started to exercise regularly/

Trent는 또한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시작했다./

so that he can stay healthy and/ fully enjoy his golden years/ in the future.

건강을 유지하고/ 노후를 충분히 즐기기 위해서/ 미래의

Living as an older person/ was a hard experience/ for both Regina and Trent,

노인으로 사는 것은/ 힘든 경험이었다./ Regina와 Trent 모두에게

but they consider it an invaluable one.

하지만 그들은 그것을 귀중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This once-in-a-lifetime opportunity helped them understand

평생에 한 번밖에 없는 이 기회는 그들이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다.

not only the physical changes that older people go through/ but also the way society treats them.

노인들이 겪는 신체적 변화뿐만 아니라/ 사회가 그들을 대하는 방식을

By walking in someone else’s shoes,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어 봄으로써,

Regina and Trent/ were able to see/ that the elderly also enjoy life/ with passion.

Regina와 Trent는/ 알 수 있었다/ 노인들도 삶을 즐긴다는 것을/ 열정을 가지고

Moreover, the experience changed the way they conduct their lives.

더욱이, 이 경험은 그들이 살아가는 방식을 변화시켰다.

They hope/ that this documentary/ will help/ raise awareness/ of the problems

그들은 희망한다./ 이 다큐멘터리가/ 동기를/ 인식을 높이고/ 문제에 대한

the elderly continue to face and/ help young people have/ a more positive view/ of growing older.

노인들이 계속해서 직면하고 있는/ 젊은이들이 갖도록 돕기를/ 더 긍정적인 시각을/ 나이가 드는 것에 대해

 

 

 

2022년 9월 28일 서산고 2학년 개인과외 자료
2022년 9월 28일 서산고 2학년 개인과외 자료
2022년 9월 28일 서산고 2학년 개인과외 자료
2022년 9월 28일 서산고 2학년 개인과외 자료

 

서산고 학생들을 위주로 영어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의욕만 있다면 책임지고 끝까지 지도합니다.

 

위치 : 서산시 동문동 한마음 4로 64번지 102호 진우쌤 공부방

문의전화 : 010-9344-9806 (이진우 원장) 서산고 전문영어지도 가능

 

 

 

-----------------------------------------------------------------------------------------------------------------------------------------------------------

 

 

 

2022년 고1 9월 모의고사 어법성 판단하기

 

진우쌤 공부방 2022.9.26. 자료 -

대상 : 대산고, 홍성고, 서령고

 

29. 다음 글의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은? [3점]

The human brain,/ it turns out,/ has shrunk/ in mass/ by about 10 percent

인간의 뇌는/ 밝혀졌다./ 줄어들었다는 것이/ 부피가/ 약 10퍼센트만큼

since it  peaked in size/ 15,000-30,000 years ago.

크기가 정점에 도달한 이래/ 15,000년에서 30,000년 전

 

One possible reason/ is that many thousands of years ago/ humans lived/ in a world of dangerous predators

한 가지 가능한 이유는/ 수천 년 전에/ 인간은 살았다는 것이다./ 위험한 포식자의 세계에서

② where they had to have their wits about them/ at all times/ to avoid being killed.

인간은 그들(위험한 포식자)에 대한 그들의 기지를 발휘했어야 하는/ 항상/ 죽임을 당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Today,/ we have effectively domesticated ourselves and/ many of the tasks of survival/

오늘날,/ 우리는 우리 자신을 효율적으로 길들여 왔고/ 생존의 많은 과업이/

― from avoiding immediate death/ to building shelters/ to obtaining food

―즉각적인 죽음을 피하는 것부터/ 은신처를 짓는 일과/ 음식을 얻어 내는 일까지

  has been outsourced/ to the wider society.

―위탁되어 왔다./ 더 넓은 사회로

 

We are smaller than our ancestors too, and

우리는 우리의 조상보다 더 작기도 한데,

it is a characteristic of domestic animals  that they are generally smaller/ than their wild cousins.

가축이 일반적으로 더 작다는 것은 가축의 한 특징이다./ 그들의 야생 사촌보다

 

None of this may mean/ we are dumber/ ―

이것의 어떤 것도 의미하지는 않지만/ 우리가 더 어리석다는 것을/

brain size/ is not necessarily an indicator/ of human intelligence

―뇌 크기가/ 반드시 지표는 아니다/ 인간의 지능의

 

― but it may mean/ that our brains today are wired up/ differently,

―그것은 의미할지도 모른다./ 오늘날 우리의 뇌가 타고났다는 것을/ 다르게

and perhaps more efficiently,/ than  those of our ancestors.

그리고 아마도 더 효율적으로/ 우리 조상들의 그것들보다

 

 

29. [출제의도] 어법성 판단하기

[해석]

[해설] ③ has → have

[어휘 및 어구]

shelter 은신처

 

①packed는 뒤에 ago가 나와 과거시제가 된다.

② where은 앞의 선행사 in a world를 받아주며, A of B + 선행사의 경우 B를 삭제하고 A를 받아준다.

③ has는 앞의 주어 many of the tasks가 주어가 되며 many of 는 수량형용사로 뒤에 복수 tasks가 와서 have가 된다.

또한 A of B + 동사의 형태로 many of the tasks of survival에서 A는 many of the tasks로 주어가 된다.

즉 B를 삭제하고 A를 받아준다.

④ that은 앞의 선행사 a characteristic을 받아주며, A of B + 선행사의 경우 B를 삭제하고 A를 받아준다.

⑤ than + those의 경우 비교급 구문으로 본문장은 those of our ancestors are이 된다. 여기서 are은 생략되었다.

그럼 자연스럽게 비교급의 경우 동급인 S + be동사를 찾으면 된다 즉 our brains are이 주어가 된다.

그러므로 those가 맞다.

 

 

2022년 9월 22일 - 서산 진우쌤 공부방 이진우 원장 정리 -

* 모의고사 및 수능해설지가 필요한 분들은 010-9344-9806(이진우 원장)으로 문의주시면

1회 수업시 최대 3~4개까지 지문해설 및 자료를 만들어 드립니다.

(직독직해/ 영작/ 해설/ 빈칸 문제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2022년 9월 고1 모의고사 특강

 

2022년 9월 23일 진우쌤 공부방 이진우 원장 직강

 

33. The demand for freshness/ can ______________________.

신선함에 대한 요구는/ 숨겨진 환경적인 대가를 지니고 있을 수 있다.

 

While freshness is now being used as a term in food marketing/ as part of a return to nature,

현재 신선함이 식품 마케팅에서 하나의 용어로 사용되고 있는 반면에,/ 자연으로의 회귀의 일부로써

the demand/ for year­round supplies of fresh produce such as soft fruit and exotic vegetables/

요구는/ 부드러운 과일이나 외국산 채소와 같은 신선한 식품의 연중 공급에 대한/

has led to the widespread use of hot houses/ in cold climates/ and increasing reliance

이어져 왔다./ 광범위한 온실 사용과/ 추운 기후에서의/ 의존성의 증가로

on total quality control ―/ management by temperature control,

총체적인 품질 관리―/ 온도 조절에 의한 관리,

use of pesticides and computer/satellite­based logistics.

살충제 사용 그리고 컴퓨터/위성 기반 물류―에 대한

The demand/ for freshness/ has also contributed to concerns/ about food wastage.

요구는/ 신선함에 대한/ 또한 우려의 원인이 되어 왔다./ 식량 낭비에 대한

 

Use of ‘best before’, ‘sell by’ and ‘eat by’ labels/ has legally allowed/ institutional waste.

‘유통 기한’, ‘판매 시한’, 그리고 ‘섭취 시한’ 라벨 사용은/ 법적으로 허용해 왔다./ 제도적인 폐기물 생산을

Campaigners/ have exposed/ the scandal of over­production and waste.

운동가들은/ 폭로해 왔다./ 과잉 생산이나 폐기물에 대한 추문을

Tristram Stuart,/ one of the global band of anti­waste campaigners,/ argues that,

Tristram Stuart는/ 폐기물 반대 세계 연대 소속 운동가 중 한 명인/ 주장한다.

with freshly made sandwiches,/ over­ordering is standard practice/ across the retail sector

신선하게 만들어진 샌드위치와 함께,/ 초과 주문이 일반적인 행태이며,/ 소매 산업 분야 전반에서 이루어지는

to avoid the appearance of empty shelf space,

판매대가 비어 보이는 것을 막기 위한

leading to high volumes of waste/ when supply regularly/ exceeds demand. [3점]

엄청난 양의 폐기물로 이어진다고/ 이것은 공급이 정기적으로/ 수요를 초과하면

 

* pesticide: 살충제 ** logistics: 물류, 유통

 

① have hidden environmental costs

① 환경 비용을 숨기다

② worsen the global hunger problem

② 세계 기아 문제를 악화시키다

③ bring about technological advances

③ 기술의 진보를 가져오다

④ improve nutrition and quality of food

④ 음식의 영양과 질을 향상시키다

⑤ diversify the diet of a local community

⑤ 지역사회의 식생활을 다양화하다.

 

 

이진우 원장

이원장 해설 1

 

이 글은 3 문단으로 되어 있다. 첫 문단은 글의 주제어가 된다.

두 번째 문단은 신선함이 식량낭비로 이어진다는 설명이고

세번째 문단은 초과주문이 수요를 초과하면 엄청난 양의 폐기물로 이어진다고 설명한다.

즉 글의 첫 문단을 보면 to concerns about food wastage(식량낭비에 대한 걱정)

leading to high volumes of waste (엄청난 양의 폐기물)의 공통주제가 되어야 한다.

즉 낭비에 대한 다른 paraphrase로 ①have hidden environmental costs (환경적인 비용문제)를 숨기는 것이 답이다.

 

②은 about food wastage. 식량낭비에 대한 우려이지 기아 문제 악화가 아니다.

③, ④은 technological advances나 improve, develop에 대한 단어를 찾을 수 없다.

⑤은 diversify나 variety of 와 같은 단어를 찾아 볼 수 없다.

글의 흐름을 통해 추측하는 것은 오답으로 연결이 된다.

 

이원장 해설 2

 

또한 다른 관점에서 풀이를 하자면, ①,②번은 부정어구, ③,④,⑤번은 긍정어구이다.

글의 흐름을 보면 2문단과 3문단의 끝을 보면 부정어구로 끝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럼 순위는 ①,②번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는데, 글의 흐름을 보면

식량난에 대한 문제보다는 wastage, waste 낭비의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costs(댓가) 1번이 답이 됨을 알 수 있다.

 

지문에서 정확하게 언급되는 핵심 단어를 찾아서 있는지 근거를 찾는 연습을 해야 한다.

 

33. [출제의도] 빈칸 추론하기

 

[어휘 및 어구]

retail sector 소매 산업 분야

 

 

 

 

 

2022년 9월 23일 - 서산 이진우 원장 정리 -
* 모의고사 및 수능해설지가 필요한 분들은 010-9344-9806(이진우 원장)으로 문의주시면,
1개당 5000원에 해설지를 만들어 드립니다.
"제작시간은 10분입니다."
(직독직해/ 영작/ 해설/ 빈칸 문제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2022년 고1 9월 모의고사 순서배열 해설

진우쌤 공부방 2022.9.22. 자료 -

 

* 팁 : 순서배열은 the reason, It's because, so, however, therefore과

같은 원인 결과 반전 도입문과 접속사를 근거로 파악해야 한다.

 

 

36.

With nearly a billion hungry people in the world,/ there is obviously no single cause.

전 세계에 거의 10억 명의 굶주린 사람들이 있는데,/ 이에 대해 분명 원인이 단 하나만 있는 것은 아니다.

 

 

(A) The reason people are hungry/ in those countries/ is that the products produced there

(A)사람들이 굶주리는 이유는/ 그러한 국가에서/ 그곳에서 생산된 산물들이

 

can be sold/ on the world market/ for more than/ the local citizens can afford to pay for them.

팔릴 수 있기 때문이다./ 세계 시장에서/ 더 비싸게/ 현지 시민들이 그것들에 지불할 수 있는 것보다

 

 

In the modern age/ you do not starve/ because you have no food,

현대에는/ 여러분이 굶주리는 것이 아니라,/ 식량이 없어서

 

you starve/ because you have no money.

굶주리는 것이다./ 돈이 없어서

 

(B) However,/ far and away/ the biggest cause is poverty.

(B)그렇지만,/ 단연/ 가장 큰 원인은 빈곤이다.

 

Seventy­nine percent of the world’s hungry/ live/ in nations that are net exporters of food.

세계의 굶주린 사람들의 79퍼센트가/ 살고 있다./ 식량 순 수출국에

 

How can this be?

어떻게 이럴 수가 있을까?

 

(C) So the problem really/ is that food is,/ in the grand scheme of things,

(C)그래서 문제는 실로/ 식량이/ 거대한 체계로 볼 때,/

 

too expensive and many people/ are too poor to buy it.

너무 비싸고 많은 사람들은/ 너무 가난하여 그것을 구매할 수 없다는 것이다.

 

The answer/ will be in continuing/ the trend of lowering the cost of food.

해답은/ 지속하는 데 있을 것이다./ 식량의 가격을 낮추는 추세를

 

* net exporter: 순 수출국 ** scheme: 체계, 조직

 

① (A) - (C) - (B) ② (B) - (A) - (C) ③ (B) - (C) - (A) ④ (C) - (A) - (B) ⑤ (C) - (B) - (A)

 

 

 

 

이진우 원장

이진우 원장 해설

 

(A)는 이유를 설명했으므로 질문에 대한 답이다.

질문을 한 것은 B이므로 B-A가 된다.

(B)는 however이 나왔으므로, 가장 큰 원인이 빈곤이니 반의어로

가장 큰 문제는 빈곤이 문제가 아니란 말이 전 문장에 나와야 한다.

4. (C)는 So결과절로 사람들이 빈곤하여 식량을 구매할 수 없다는 말이 나온다.

그럼 C의 원인절에 올 수 있는 문장은 빈곤하게 된 이유가 나와야 한다.

5. (A)는 마지막 부분 you starve/ because you have no money.

돈이 없어서 빈곤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A-C가 된다.

6. 연결해보면 B-A-C가 되고 B에서 however이 나왔으므로

the biggest cause is poverty. 가난을 최고의 문제로 보는 것에

반대 되어 가난을 대수롭게 보지 않는 문장이 나와야 한다.

With nearly a billion hungry people in the world,/ there is obviously no single cause.

가난이 한가지 원인이 아니라고 한 문장은 가난을 가장 큰 문제로 본다는 지문과 반대된다.

그러므로 B-A-C가 됨을 알 수 있다.

 

 

 

36. [출제의도] 글의 순서 파악하기

 

[어휘 및 어구]
far and away 단연, 훨씬
2022년 9월 22일 - 서산 이진우 원장 정리 -
* 모의고사 및 수능해설지가 필요한 분들은 010-9344-9806(이진우 원장)으로 문의주시면,
1개당 5000원에 해설지를 만들어 드립니다.
"제작시간은 10분입니다."
(직독직해/ 영작/ 해설/ 빈칸 문제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2022년 9월 고1 모의고사 20번 문제 풀이

- 담당 강사 : 현 서산시 진우쌤 공부방 (전 씨엘입시학원장)이진우 원장  

 

 

 

20. 다음 글에서 필자가 주장하는 바로 가장 적절한 것은?

 

Experts on writing say,/ “Get rid of as many words as possible.”

글쓰기 전문가들은 말한다./ “가능한 한 많은 단어를 삭제하라”고

 

Each word/ must do/ something important.

각 단어는/ 해야 한다./ 무언가 중요한 일을

 

If it doesn’t,/ get rid of it.

만일 그렇지 않다면/ 그것을 삭제하라.

 

Well, this doesn’t work/ for speaking.

자, 이 방법은 통하지 않는다./ 말하기에서는

 

It takes more words/ to introduce, express,

더 많은 단어가 필요하다./ 소개하고, 표현하며,

 

and adequately elaborate/ an idea/ in speech/ than it takes in writing.

적절히 부연 설명하는 데/ 아이디어를/ 말을 할 때는/ 글을 쓸 때보다

 

Why is this so?

이것은 왜 그러한가?

 

While the reader can reread,/ the listener cannot rehear.

독자는 글을 다시 읽을 수 있으나/ 청자는 다시 들을 수 없다.

 

Speakers do not come equipped with/ a replay button.

화자는 갖추고 있지 않다./ 반복 재생 버튼을

 

Because listeners are easily distracted,

청자들은 쉽게 주의력이 흐려지기 때문에

 

they will miss/ many pieces/ of what a speaker says.

화자가 놓칠 것이다./ 많은 부분을/ 말하는 것 중

 

If they miss the crucial sentence,/ they may never catch up.

그들이 중요한 문장을 놓친다면,/ 절대로 따라잡을 수 없을 것이다.

 

This makes it necessary/ for speakers/ to talk longer/ about their points,

이것은 필요가 있게 한다./ 화자들이/ 더 길게 말할 /그것들(요점)에 대해

 

using more words/ on them/ than would be used to express the same idea in writing.

더 많은 단어를 사용하여/ 그들의 요점에 대해/ 글을 쓸 때 같은 아이디어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될 단어 수보다 /

 

① 연설 시 중요한 정보는 천천히 말해야 한다.

② 좋은 글을 쓰려면 간결한 문장을 사용해야 한다.

③ 말하기 전에 신중히 생각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글을 쓸 때보다 말할 때 더 많은 단어를 사용해야 한다.

⑤ 청중의 이해를 돕기 위해 미리 연설문을 제공해야 한다.

 

 

이진우 원장

 

해설 포인트 :

 

1. 핵심문장은 마지막에 나온다. 

2. This makes it necessary는 필요성을 말한다. 즉 글쓴이의 의도가 나오는 부분이다.

3. 비교급의 This makes it necessary A ~ more words than B

구체적으로 B보다 A가 많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된다.

    즉 구체적인 예시로 강조하는 부분이다.

 

 

 

 

 

2022년 9월 22일 이진우 원장 해설 정리 

 

 

* 모의고사 및 수능해설지가 필요한 분들은 010-9344-9806으로 문의주시면, 1개당 5000원에 해설지를 만들어 드립니다.

  (직독직해/ 영작/ 해설/ 빈칸 문제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어휘 및 어구]

equipped with ~을 갖춘

 

오늘은 영어특강이다.

모르는 것만 포인트로 집어주고 있다.

학생들이 워낙 재미있게 수업을 받아주어

스트레스 없이 진행중이다.

 

 

 

중등영어 주2회 18만

서산중, 팔봉중, 석림중, 서산여중 환영

 

최하위권 전문

최상위권 특목고 IELTS 지도가능

 

문의전화 : 041-920-8889 (진우쌤 공부방) 

               010-9344-9806 (이진우 원장)

 

 

 

 

p.22

Another thing I collect might sound strange:/ Wi-Fi hotspots.

내가 모으는 또 다른 것은 이상하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와이파이 핫스팟이다.

Whenever I’m in a place/ I want to remember,/ I purposely connect/ to the Wi-Fi.

장소에 있을 때마다/ 기억하고 싶은/ 나는 일부러 연결한다./ 와이파이에

Then,/ the hotspot name is automatically stored/ on my phone/ from that time on!

그러면,/ 그 핫스팟의 이름이 자동으로 저장된다!/ 내 전화기에/ 그때부터

Occasionally I glance/ through the list/ of all the museums, resorts, restaurants, and other places/

가끔 나는 훑어본다./ 목록을 쭉/ 모든 박물관, 휴양지, 식당과 다른 장소들의/

I’ve visited in my travels.

내가 여행할 때 방문했던

Although I can’t connect to these hotspots/ when I get home,

비록 이 핫스팟들에 연결할 수는 없지만,/ 집으로 돌아오면

just catching a glimpse/ of one of their names on the list/ makes me excited.

힐끗 보기만 해도/ 그 목록에 있는 이름들 중 하나를/ 나는 신이 난다.

All the memories/ from that place come flooding/ into my mind, and/

추억들이/ 물밀 듯이 밀려들어 오면서,/ 마음속으로

I can remember exactly/ what it was like to be, for example,

나는, 정확하게 기억해 낼 수 있다./ 기분이 어땠는지를

at that peaceful terrace/ near the shore in Bali.

그 평화로운 테라스에 있던/ 발리 해안 근처의

For a moment,/ it’s almost like I’m actually there!

잠시 동안,/ 마치 내가 실제로 그곳에 있는 것 같다!

p.23

Make Friends and/ Keep in Touch

친구를 사귀고/ 연락하며 지내라

For me,/ the best souvenirs are new friends I make/ while traveling.

내게 있어/ 최고의 기념품은 사귀는 새로운 친구들이다./ 내가 여행하는 동안

Obviously,/ I can’t put the people in my suitcase/ to take them home, but

분명,/ 내가 그 사람들을 내 여행 가방에 넣어서/ 집으로 데려올 수는 없지만,

while we’re together,/ I can have conversations and/ laugh with them.

우리가 함께 있는 동안/ 난 그들과 함께 대화하고/ 웃을 수 있다.

Sometimes I add them on social media or/ ask for their contact information

가끔 그들을 소셜 미디어에 추가하거나/ 그들의 연락처를 물어본다.

so that I can stay in touch with them.

나는 그들과 연락을 유지할 수 있도록

Two years ago/ I made friends with an elderly couple from Japan/ I met at the Jeonju Hanok Village.

2년 전/ 나는 일본에서 온 노부부와 친구가 되었다./ 전주 한옥마을에서 만난

While in the restroom,/ I happened upon a woman’s bag./ Right away, I took it to a nearby police station.

화장실에 있는 동안,/ 나는 우연히 어떤 여성의 가방을 발견했다./ 곧장, 나는 그걸 근처의 경찰서로 가져갔다.

When I got there,/ I met an elderly couple who had come there/ looking for their lost bag.

거기 도착했을 때,/ 나는 그곳에 와 있던 노부부를 만났다./ 잃어버린 가방을 찾아

Happily,/ the woman was the owner of the bag that I had found, so/ I handed it to them.

다행히도/ 그 여자분이 내가 발견한 가방의 주인이어서,/ 나는 그걸 그들에게 건네주었다.

 

 

서산고 2학년 영어를 봐주고 있습니다.

어째든 이해가 되도록 설명해주면
자기가 스스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생기니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돕고 있습니다.

 

서산고등학교 영어 주3회 원비 : 35만 

 

스스로 풀 수 있도록 자체제작 문제집을 만들어 가르칩니다.

 

 

 

서산중학교2 영어포기자 학생이 입학했습니다.

 

서산중학교 영어포기자 2학년 학생을 위한 발음 및 단어암기법 훈련중 2022년 9월 1일

 

평균은19점대라고 하네요.
국영수를 봐주기로 했습니다.
이원장의 최하위권을 위한 암기 기술을 전수하고 있습니다.
 
 
 
 
이진우 원장은 노력만하면 누구든지 충분히 스스로 힘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도록 
 
 
힘을 실어주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서산중학교 2~3학년 학생의 경우 주2회 영어 수업은 18만원이고

영어수학 주4회 수업은 35만원입니다. 

서산중 영어 과외 문의 : 010-9344-9806 (진우쌤) 주2회 18만

 

 

 

최신 패션을 지향하는 이원장입니다.

 

 

 

 

 

 

 

서산고 2학년 지문 독해

영어2 능률(김성곤) 1과

개인과외 문의 : 010-9344-9806 (진우쌤) 주3회 35만

 

 

 

The Art/ of Preserving Travel Memories
방법/ 여행의 추억을 간직하는
 
p.18
One of the best things that travel gives us/ is the memories of the places we’ve visited and/
여행이 우리에게 주는 최고의 것들 중 하나는/ 우리가 방문했던 장소들에 대한 추억들과/
the special experiences/ we had there.
특별한 경험들이다./ 우리가 그곳에서 가졌던
In order to hold on/ to these precious memories,/ we often bring home souvenirs.
간직하기 위해/ 이런 소중한 추억들을 / 우리는 종종 집에 기념품들을 가져온다.
These souvenirs tend to be objects/ like postcards, fridge magnets, and key chains.
이 기념품들은 물건들이기 쉽다./ 엽서, 냉장고에 붙이는 자석, 열쇠고리와 같은
However, a souvenir doesn’t have to be something purchased/ in a gift shop.
하지만, 기념품이 구입한 것일 필요는 없다./ 선물 가게에서
In fact, the word souvenir means “memory”/ in French,
사실, souvenir라는 단어는 ‘기억’을 뜻하므로,/ 프랑스어로
so whatever brings back memories/ could be called a “souvenir.”
무엇이든지/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것은/ ‘souvenir’라 불릴 수 있다.
Then what can we keep/ as souvenirs/ to preserve our travel memories other
무엇을 간직할 수 있을까? / 그렇다면 기념품으로/ 우리는 여행의 추억을 간직할
than ordinary gift shop products?
선물 가게의 평범한 제품들 외에
Let’s look into what other travelers do/ to make their travel memories last longer.
다른 여행자들은 무엇을 하는지 살펴보자./ 그들의 여행의 추억을 더 오래 간직하기 위해

 

 

p.19
Make a Plate/ with Your Travel Maps
접시를 만들어라/ 당신의 여행 지도로
Buying souvenirs and/ taking photos/ can be good ways/ to remember a trip,/ but
기념품을 사고/ 사진을 찍는 것은/ 좋은 방법일 수 있다./ 여행을 기억하는/ 그러나
most of the time/ I would store/ these things somewhere and/ hardly ever look at them, and
대부분의 경우/ 나는 보관해두고는/ 이런 것들을 어딘가에/ 거의 들여다보지 않아서,
thus they would be slowly forgotten.
그것들은 서서히 잊혀지곤 했다.
So I came up with/ my own method/ of preserving memories/
그래서 나는 생각해냈다./ 나만의 방법을/ 추억을 간직하는/
in a more interesting and visible way.
더 흥미롭고 눈에 보이는 방식으로

 

 

#서산고영어 #서산고등학교영어 #서산고영어본문 #서산고학생 학원 #서산고등학교영어학원 #서산고과외 #서산고학생전문영어 #서산고전문전과목 #서산고영어괴외 #Trent’s Story

2022년도 서산고등학교 2학기 중간고사 영어본문 해설

 

제작자 : 현 진우쌤 공부방 이진우 원장(전 씨엘입시학원장)

 

p.50

Trent’s Story

Trent의 이야기

Before participating in this documentary,/ Trent had had very little interaction/ with elderly people

이 다큐멘터리에 참여하기 전에/ Trent는 교류가 거의 없었다./ 노인들과의

except for his 77-year-old grandfather.

자신의 77세인 할아버지를 제외하고는

He enjoyed his day-to-day life without worry and/ thought it quite satisfying/ to live in his parents’ house.

그는 그날그날 살아가는 삶을 즐겼으며/ 걱정 없이 / 생각했다 꽤 만족스럽다고./ 부모님 집에서 사는 것이

During the weekdays,/ Trent would spend his time/ working part-time/ at a restaurant.

평일에/ Trent는 시간을 보내곤 했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식당에서

On the weekends,/ he would play basketball or/ go shopping/ with his friends.

주말에는/ 그는 농구를 하거나/ 쇼핑을 했다./ 친구들과

In short,/ Trent had little ambition and/ little money/ saved up for the future,/ but he didn’t care.

간단히 말해서,/ Trent에게는 야망이 없었고/ 돈도 거의 없었지만,/ 미래를 위해 모아둔/ 그는 개의치 않았다.

As he only lived/ in the present,/ Trent never thought/ about getting old.

충실히 살기 때문에/ 현재에만 , Trent는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나이 드는 것에 대해

He just regarded/ the elderly/ as a strange tribe/ that he would never join.

그는 여겼다./ 노인들을/ 이상한 집단으로/ 자신이 절대 소속되지 않을

 

Spending a month/ fully disguised/ as a 72-year-old man

한 달을 보내는 것은/ 완전히 변장한 채/ 72세의 노인으로

was much more life-changing/ than Trent could have ever imagined.

훨씬 더 삶을 변화시켰다./ Trent가 상상했던 것보다

He could finally see/ for himself/ what it was like/ to live as a senior citizen/ in society.

그는 마침내 알 수 있었다./ 직접/ 어떤 것인지를/ 노인으로 사는 것이/ 사회에서

 

p.51

Early in the experiment,/ Trent tried to get on a bus/ to go downtown.

실험 초기에/ Trent는 버스를 타려고 했다./ 시내에 가기 위해

Due to the special body suit and lenses,/ he had trouble/ climbing up the stairs of the bus.

특수 의상과 렌즈 때문에,/ 그는 어려움을 겪었다./ 버스 계단을 오르는 데

Then a person waiting/ behind him/ started rushing him,/ expressing annoyance.

그때 기다리던 한 사람이/ 그의 뒤에서/ 그를 재촉하기 시작했다./ 짜증을 내며

In his hurry to step onto the bus,/ Trent almost fell on the stairs.

버스에 서둘러 오르려던 바람에/ Trent는 계단에서 넘어질 뻔했다.

He was astonished/ to see/ the disrespectful attitude/ toward old people/ and the way they were treated.

그는 크게 놀랐다./ 보게 되어/ 무례한 태도와/ 노인들을 향한/ 그들이 대우받는 방식을

Later/ he visited the restaurant/ where he once worked, but/

나중에/ 그는 방문했지만 식당을/ 자신이 한때 일했던/

he noticed/ that no one paid much attention/ to him.

그는 깨달았다./ 아무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는 것을/ 자신에게

People acted/ as if he weren’t there./ Trent started to realize/ what it felt like/ to be invisible.

사람들은 행동했다./ 마치 그가 그곳에 없는 것처럼 / Trent는 깨닫기 시작했다./ 어떤 기분인지/ 보이지 않게 되는 것이

 

However,/ there were some brighter moments/ that helped/ Trent have/ a more cheerful view

하지만,/ 더 밝은 순간들도 있었다./ 도와준/ Trent가 갖도록/ 더 기분 좋은 시각을

of growing older./ When Trent took a short trip to Colombia,

나이 드는 것에 대해/ Trent가 콜롬비아로 짧은 여행을 갔을 때,

he encountered a delightful older couple/—Andre, 78, and/ Eunice, 76/— who were there

그는 유쾌한 노부부를 만났다./ 78세의 Andre와/ 76세의 Eunice라는/ 그곳에 온/

to learn salsa dancing./

살사 춤을 배우러/

While having a conversation with them,

그들과 대화를 하는 동안,

Trent was impressed/ by the fact/ that they were still healthy and/ content with their lives.

Trent는 감명을 받았다./ 사실에/ 그들이 여전히 건강하고/ 자신들의 삶에 만족하고 있다는

The passion/ they still had/ for life/ inspired Trent to start

열정은/ 여전히 가지고 있던/ 그들이 삶에 대해/마음이 들게 했다. Trent로 하여금 시작할

making some huge changes/ in his life.

큰 변화를 주기/ 자신의 삶에서

p.52

“I realized/ life was too short to just sit around and wait for things to happen to me,”/ he said.

“저는 깨달았습니다 인생이 너무 짧다는 것을 그저 빈둥거리며 기다리기에는 일이 제게 일어날 때까지 ”라고 그는 말했다.

Now that Trent knows/ how important it is/ to plan and save for the future,

이제 Trant는 알게 되었기 때문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계획하고 저축하는 것이/ 미래를 위해

he has decided to find a more stable job and/ move out/ of his parents’ house.

그는 더욱 안정된 직업을 찾고/ 이사 나오기로 했다./ 부모님 집에서/

Trent has also started to exercise regularly/

Trent는 또한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시작했다./

so that he can stay healthy and/ fully enjoy his golden years/ in the future.

건강을 유지하고/ 노후를 충분히 즐기기 위해서/ 미래의

Living as an older person/ was a hard experience/ for both Regina and Trent,

노인으로 사는 것은/ 힘든 경험이었다./ Regina와 Trent 모두에게

but they consider it an invaluable one.

하지만 그들은 그것을 귀중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This once-in-a-lifetime opportunity helped them understand

평생에 한 번밖에 없는 이 기회는 그들이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다.

not only the physical changes that older people go through/ but also the way society treats them.

노인들이 겪는 신체적 변화뿐만 아니라/ 사회가 그들을 대하는 방식을

By walking in someone else’s shoes,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어 봄으로써,

Regina and Trent/ were able to see/ that the elderly also enjoy life/ with passion.

Regina와 Trent는/ 알 수 있었다/ 노인들도 삶을 즐긴다는 것을/ 열정을 가지고

Moreover, the experience changed the way they conduct their lives.

더욱이, 이 경험은 그들이 살아가는 방식을 변화시켰다.

They hope/ that this documentary/ will help/ raise awareness/ of the problems

그들은 희망한다./ 이 다큐멘터리가/ 동기를/ 인식을 높이고/ 문제에 대한

the elderly continue to face and/ help young people have/ a more positive view/ of growing older.

노인들이 계속해서 직면하고 있는/ 젊은이들이 갖도록 돕기를/ 더 긍정적인 시각을/ 나이가 드는 것에 대해

 

 

2022년 9월 28일 서산고 2학년 개인과외 자료

 

서산고 학생들을 위주로 영어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의욕만 있다면 책임지고 끝까지 지도합니다.

 

위치 : 서산시 동문동 한마음 4로 64번지 102호 진우쌤 공부방

문의전화 : 010-9344-9806 (이진우 원장) 서산고 전문영어지도 가능

 

 

 

-----------------------------------------------------------------------------------------------------------------------------------------------------------

 

 

 

2022년 고1 9월 모의고사 어법성 판단하기

 

진우쌤 공부방 2022.9.26. 자료 -

대상 : 대산고, 홍성고, 서령고

 

29. 다음 글의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은? [3점]

The human brain,/ it turns out,/ has shrunk/ in mass/ by about 10 percent

인간의 뇌는/ 밝혀졌다./ 줄어들었다는 것이/ 부피가/ 약 10퍼센트만큼

since it  peaked in size/ 15,000-30,000 years ago.

크기가 정점에 도달한 이래/ 15,000년에서 30,000년 전

 

One possible reason/ is that many thousands of years ago/ humans lived/ in a world of dangerous predators

한 가지 가능한 이유는/ 수천 년 전에/ 인간은 살았다는 것이다./ 위험한 포식자의 세계에서

② where they had to have their wits about them/ at all times/ to avoid being killed.

인간은 그들(위험한 포식자)에 대한 그들의 기지를 발휘했어야 하는/ 항상/ 죽임을 당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Today,/ we have effectively domesticated ourselves and/ many of the tasks of survival/

오늘날,/ 우리는 우리 자신을 효율적으로 길들여 왔고/ 생존의 많은 과업이/

― from avoiding immediate death/ to building shelters/ to obtaining food

―즉각적인 죽음을 피하는 것부터/ 은신처를 짓는 일과/ 음식을 얻어 내는 일까지

  has been outsourced/ to the wider society.

―위탁되어 왔다./ 더 넓은 사회로

 

We are smaller than our ancestors too, and

우리는 우리의 조상보다 더 작기도 한데,

it is a characteristic of domestic animals  that they are generally smaller/ than their wild cousins.

가축이 일반적으로 더 작다는 것은 가축의 한 특징이다./ 그들의 야생 사촌보다

 

None of this may mean/ we are dumber/ ―

이것의 어떤 것도 의미하지는 않지만/ 우리가 더 어리석다는 것을/

brain size/ is not necessarily an indicator/ of human intelligence

―뇌 크기가/ 반드시 지표는 아니다/ 인간의 지능의

 

― but it may mean/ that our brains today are wired up/ differently,

―그것은 의미할지도 모른다./ 오늘날 우리의 뇌가 타고났다는 것을/ 다르게

and perhaps more efficiently,/ than  those of our ancestors.

그리고 아마도 더 효율적으로/ 우리 조상들의 그것들보다

 

 

29. [출제의도] 어법성 판단하기

[해석]

[해설] ③ has → have

[어휘 및 어구]

shelter 은신처

 

①packed는 뒤에 ago가 나와 과거시제가 된다.

② where은 앞의 선행사 in a world를 받아주며, A of B + 선행사의 경우 B를 삭제하고 A를 받아준다.

③ has는 앞의 주어 many of the tasks가 주어가 되며 many of 는 수량형용사로 뒤에 복수 tasks가 와서 have가 된다.

또한 A of B + 동사의 형태로 many of the tasks of survival에서 A는 many of the tasks로 주어가 된다.

즉 B를 삭제하고 A를 받아준다.

④ that은 앞의 선행사 a characteristic을 받아주며, A of B + 선행사의 경우 B를 삭제하고 A를 받아준다.

⑤ than + those의 경우 비교급 구문으로 본문장은 those of our ancestors are이 된다. 여기서 are은 생략되었다.

그럼 자연스럽게 비교급의 경우 동급인 S + be동사를 찾으면 된다 즉 our brains are이 주어가 된다.

그러므로 those가 맞다.

 

 

2022년 9월 22일 - 서산 진우쌤 공부방 이진우 원장 정리 -

* 모의고사 및 수능해설지가 필요한 분들은 010-9344-9806(이진우 원장)으로 문의주시면

1회 수업시 최대 3~4개까지 지문해설 및 자료를 만들어 드립니다.

(직독직해/ 영작/ 해설/ 빈칸 문제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2022년 9월 고1 모의고사 특강

 

2022년 9월 23일 진우쌤 공부방 이진우 원장 직강

 

33. The demand for freshness/ can ______________________.

신선함에 대한 요구는/ 숨겨진 환경적인 대가를 지니고 있을 수 있다.

 

While freshness is now being used as a term in food marketing/ as part of a return to nature,

현재 신선함이 식품 마케팅에서 하나의 용어로 사용되고 있는 반면에,/ 자연으로의 회귀의 일부로써

the demand/ for year­round supplies of fresh produce such as soft fruit and exotic vegetables/

요구는/ 부드러운 과일이나 외국산 채소와 같은 신선한 식품의 연중 공급에 대한/

has led to the widespread use of hot houses/ in cold climates/ and increasing reliance

이어져 왔다./ 광범위한 온실 사용과/ 추운 기후에서의/ 의존성의 증가로

on total quality control ―/ management by temperature control,

총체적인 품질 관리―/ 온도 조절에 의한 관리,

use of pesticides and computer/satellite­based logistics.

살충제 사용 그리고 컴퓨터/위성 기반 물류―에 대한

The demand/ for freshness/ has also contributed to concerns/ about food wastage.

요구는/ 신선함에 대한/ 또한 우려의 원인이 되어 왔다./ 식량 낭비에 대한

 

Use of ‘best before’, ‘sell by’ and ‘eat by’ labels/ has legally allowed/ institutional waste.

‘유통 기한’, ‘판매 시한’, 그리고 ‘섭취 시한’ 라벨 사용은/ 법적으로 허용해 왔다./ 제도적인 폐기물 생산을

Campaigners/ have exposed/ the scandal of over­production and waste.

운동가들은/ 폭로해 왔다./ 과잉 생산이나 폐기물에 대한 추문을

Tristram Stuart,/ one of the global band of anti­waste campaigners,/ argues that,

Tristram Stuart는/ 폐기물 반대 세계 연대 소속 운동가 중 한 명인/ 주장한다.

with freshly made sandwiches,/ over­ordering is standard practice/ across the retail sector

신선하게 만들어진 샌드위치와 함께,/ 초과 주문이 일반적인 행태이며,/ 소매 산업 분야 전반에서 이루어지는

to avoid the appearance of empty shelf space,

판매대가 비어 보이는 것을 막기 위한

leading to high volumes of waste/ when supply regularly/ exceeds demand. [3점]

엄청난 양의 폐기물로 이어진다고/ 이것은 공급이 정기적으로/ 수요를 초과하면

 

* pesticide: 살충제 ** logistics: 물류, 유통

 

① have hidden environmental costs

① 환경 비용을 숨기다

② worsen the global hunger problem

② 세계 기아 문제를 악화시키다

③ bring about technological advances

③ 기술의 진보를 가져오다

④ improve nutrition and quality of food

④ 음식의 영양과 질을 향상시키다

⑤ diversify the diet of a local community

⑤ 지역사회의 식생활을 다양화하다.

 

 

이진우 원장

이원장 해설 1

 

이 글은 3 문단으로 되어 있다. 첫 문단은 글의 주제어가 된다.

두 번째 문단은 신선함이 식량낭비로 이어진다는 설명이고

세번째 문단은 초과주문이 수요를 초과하면 엄청난 양의 폐기물로 이어진다고 설명한다.

즉 글의 첫 문단을 보면 to concerns about food wastage(식량낭비에 대한 걱정)

leading to high volumes of waste (엄청난 양의 폐기물)의 공통주제가 되어야 한다.

즉 낭비에 대한 다른 paraphrase로 ①have hidden environmental costs (환경적인 비용문제)를 숨기는 것이 답이다.

 

②은 about food wastage. 식량낭비에 대한 우려이지 기아 문제 악화가 아니다.

③, ④은 technological advances나 improve, develop에 대한 단어를 찾을 수 없다.

⑤은 diversify나 variety of 와 같은 단어를 찾아 볼 수 없다.

글의 흐름을 통해 추측하는 것은 오답으로 연결이 된다.

 

이원장 해설 2

 

또한 다른 관점에서 풀이를 하자면, ①,②번은 부정어구, ③,④,⑤번은 긍정어구이다.

글의 흐름을 보면 2문단과 3문단의 끝을 보면 부정어구로 끝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럼 순위는 ①,②번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는데, 글의 흐름을 보면

식량난에 대한 문제보다는 wastage, waste 낭비의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costs(댓가) 1번이 답이 됨을 알 수 있다.

 

지문에서 정확하게 언급되는 핵심 단어를 찾아서 있는지 근거를 찾는 연습을 해야 한다.

 

33. [출제의도] 빈칸 추론하기

 

[어휘 및 어구]

retail sector 소매 산업 분야

 

 

 

 

 

2022년 9월 23일 - 서산 이진우 원장 정리 -
* 모의고사 및 수능해설지가 필요한 분들은 010-9344-9806(이진우 원장)으로 문의주시면,
1개당 5000원에 해설지를 만들어 드립니다.
"제작시간은 10분입니다."
(직독직해/ 영작/ 해설/ 빈칸 문제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2022년 고1 9월 모의고사 순서배열 해설

진우쌤 공부방 2022.9.22. 자료 -

 

* 팁 : 순서배열은 the reason, It's because, so, however, therefore과

같은 원인 결과 반전 도입문과 접속사를 근거로 파악해야 한다.

 

 

36.

With nearly a billion hungry people in the world,/ there is obviously no single cause.

전 세계에 거의 10억 명의 굶주린 사람들이 있는데,/ 이에 대해 분명 원인이 단 하나만 있는 것은 아니다.

 

 

(A) The reason people are hungry/ in those countries/ is that the products produced there

(A)사람들이 굶주리는 이유는/ 그러한 국가에서/ 그곳에서 생산된 산물들이

 

can be sold/ on the world market/ for more than/ the local citizens can afford to pay for them.

팔릴 수 있기 때문이다./ 세계 시장에서/ 더 비싸게/ 현지 시민들이 그것들에 지불할 수 있는 것보다

 

 

In the modern age/ you do not starve/ because you have no food,

현대에는/ 여러분이 굶주리는 것이 아니라,/ 식량이 없어서

 

you starve/ because you have no money.

굶주리는 것이다./ 돈이 없어서

 

(B) However,/ far and away/ the biggest cause is poverty.

(B)그렇지만,/ 단연/ 가장 큰 원인은 빈곤이다.

 

Seventy­nine percent of the world’s hungry/ live/ in nations that are net exporters of food.

세계의 굶주린 사람들의 79퍼센트가/ 살고 있다./ 식량 순 수출국에

 

How can this be?

어떻게 이럴 수가 있을까?

 

(C) So the problem really/ is that food is,/ in the grand scheme of things,

(C)그래서 문제는 실로/ 식량이/ 거대한 체계로 볼 때,/

 

too expensive and many people/ are too poor to buy it.

너무 비싸고 많은 사람들은/ 너무 가난하여 그것을 구매할 수 없다는 것이다.

 

The answer/ will be in continuing/ the trend of lowering the cost of food.

해답은/ 지속하는 데 있을 것이다./ 식량의 가격을 낮추는 추세를

 

* net exporter: 순 수출국 ** scheme: 체계, 조직

 

① (A) - (C) - (B) ② (B) - (A) - (C) ③ (B) - (C) - (A) ④ (C) - (A) - (B) ⑤ (C) - (B) - (A)

 

 

 

 

이진우 원장

이진우 원장 해설

 

(A)는 이유를 설명했으므로 질문에 대한 답이다.

질문을 한 것은 B이므로 B-A가 된다.

(B)는 however이 나왔으므로, 가장 큰 원인이 빈곤이니 반의어로

가장 큰 문제는 빈곤이 문제가 아니란 말이 전 문장에 나와야 한다.

4. (C)는 So결과절로 사람들이 빈곤하여 식량을 구매할 수 없다는 말이 나온다.

그럼 C의 원인절에 올 수 있는 문장은 빈곤하게 된 이유가 나와야 한다.

5. (A)는 마지막 부분 you starve/ because you have no money.

돈이 없어서 빈곤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A-C가 된다.

6. 연결해보면 B-A-C가 되고 B에서 however이 나왔으므로

the biggest cause is poverty. 가난을 최고의 문제로 보는 것에

반대 되어 가난을 대수롭게 보지 않는 문장이 나와야 한다.

With nearly a billion hungry people in the world,/ there is obviously no single cause.

가난이 한가지 원인이 아니라고 한 문장은 가난을 가장 큰 문제로 본다는 지문과 반대된다.

그러므로 B-A-C가 됨을 알 수 있다.

 

 

 

36. [출제의도] 글의 순서 파악하기

 

[어휘 및 어구]
far and away 단연, 훨씬
2022년 9월 22일 - 서산 이진우 원장 정리 -
* 모의고사 및 수능해설지가 필요한 분들은 010-9344-9806(이진우 원장)으로 문의주시면,
1개당 5000원에 해설지를 만들어 드립니다.
"제작시간은 10분입니다."
(직독직해/ 영작/ 해설/ 빈칸 문제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2022년 9월 고1 모의고사 20번 문제 풀이

- 담당 강사 : 현 서산시 진우쌤 공부방 (전 씨엘입시학원장)이진우 원장  

 

 

 

20. 다음 글에서 필자가 주장하는 바로 가장 적절한 것은?

 

Experts on writing say,/ “Get rid of as many words as possible.”

글쓰기 전문가들은 말한다./ “가능한 한 많은 단어를 삭제하라”고

 

Each word/ must do/ something important.

각 단어는/ 해야 한다./ 무언가 중요한 일을

 

If it doesn’t,/ get rid of it.

만일 그렇지 않다면/ 그것을 삭제하라.

 

Well, this doesn’t work/ for speaking.

자, 이 방법은 통하지 않는다./ 말하기에서는

 

It takes more words/ to introduce, express,

더 많은 단어가 필요하다./ 소개하고, 표현하며,

 

and adequately elaborate/ an idea/ in speech/ than it takes in writing.

적절히 부연 설명하는 데/ 아이디어를/ 말을 할 때는/ 글을 쓸 때보다

 

Why is this so?

이것은 왜 그러한가?

 

While the reader can reread,/ the listener cannot rehear.

독자는 글을 다시 읽을 수 있으나/ 청자는 다시 들을 수 없다.

 

Speakers do not come equipped with/ a replay button.

화자는 갖추고 있지 않다./ 반복 재생 버튼을

 

Because listeners are easily distracted,

청자들은 쉽게 주의력이 흐려지기 때문에

 

they will miss/ many pieces/ of what a speaker says.

화자가 놓칠 것이다./ 많은 부분을/ 말하는 것 중

 

If they miss the crucial sentence,/ they may never catch up.

그들이 중요한 문장을 놓친다면,/ 절대로 따라잡을 수 없을 것이다.

 

This makes it necessary/ for speakers/ to talk longer/ about their points,

이것은 필요가 있게 한다./ 화자들이/ 더 길게 말할 /그것들(요점)에 대해

 

using more words/ on them/ than would be used to express the same idea in writing.

더 많은 단어를 사용하여/ 그들의 요점에 대해/ 글을 쓸 때 같은 아이디어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될 단어 수보다 /

 

① 연설 시 중요한 정보는 천천히 말해야 한다.

② 좋은 글을 쓰려면 간결한 문장을 사용해야 한다.

③ 말하기 전에 신중히 생각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글을 쓸 때보다 말할 때 더 많은 단어를 사용해야 한다.

⑤ 청중의 이해를 돕기 위해 미리 연설문을 제공해야 한다.

 

 

이진우 원장

 

해설 포인트 :

 

1. 핵심문장은 마지막에 나온다. 

2. This makes it necessary는 필요성을 말한다. 즉 글쓴이의 의도가 나오는 부분이다.

3. 비교급의 This makes it necessary A ~ more words than B

구체적으로 B보다 A가 많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된다.

    즉 구체적인 예시로 강조하는 부분이다.

 

 

 

 

 

2022년 9월 22일 이진우 원장 해설 정리 

 

 

* 모의고사 및 수능해설지가 필요한 분들은 010-9344-9806으로 문의주시면, 1개당 5000원에 해설지를 만들어 드립니다.

  (직독직해/ 영작/ 해설/ 빈칸 문제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어휘 및 어구]

equipped with ~을 갖춘

 

오늘은 영어특강이다.

모르는 것만 포인트로 집어주고 있다.

학생들이 워낙 재미있게 수업을 받아주어

스트레스 없이 진행중이다.

 

 

 

중등영어 주2회 18만

서산중, 팔봉중, 석림중, 서산여중 환영

 

최하위권 전문

최상위권 특목고 IELTS 지도가능

 

문의전화 : 041-920-8889 (진우쌤 공부방) 

               010-9344-9806 (이진우 원장)

 

 

 

 

p.22

Another thing I collect might sound strange:/ Wi-Fi hotspots.

내가 모으는 또 다른 것은 이상하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와이파이 핫스팟이다.

Whenever I’m in a place/ I want to remember,/ I purposely connect/ to the Wi-Fi.

장소에 있을 때마다/ 기억하고 싶은/ 나는 일부러 연결한다./ 와이파이에

Then,/ the hotspot name is automatically stored/ on my phone/ from that time on!

그러면,/ 그 핫스팟의 이름이 자동으로 저장된다!/ 내 전화기에/ 그때부터

Occasionally I glance/ through the list/ of all the museums, resorts, restaurants, and other places/

가끔 나는 훑어본다./ 목록을 쭉/ 모든 박물관, 휴양지, 식당과 다른 장소들의/

I’ve visited in my travels.

내가 여행할 때 방문했던

Although I can’t connect to these hotspots/ when I get home,

비록 이 핫스팟들에 연결할 수는 없지만,/ 집으로 돌아오면

just catching a glimpse/ of one of their names on the list/ makes me excited.

힐끗 보기만 해도/ 그 목록에 있는 이름들 중 하나를/ 나는 신이 난다.

All the memories/ from that place come flooding/ into my mind, and/

추억들이/ 물밀 듯이 밀려들어 오면서,/ 마음속으로

I can remember exactly/ what it was like to be, for example,

나는, 정확하게 기억해 낼 수 있다./ 기분이 어땠는지를

at that peaceful terrace/ near the shore in Bali.

그 평화로운 테라스에 있던/ 발리 해안 근처의

For a moment,/ it’s almost like I’m actually there!

잠시 동안,/ 마치 내가 실제로 그곳에 있는 것 같다!

p.23

Make Friends and/ Keep in Touch

친구를 사귀고/ 연락하며 지내라

For me,/ the best souvenirs are new friends I make/ while traveling.

내게 있어/ 최고의 기념품은 사귀는 새로운 친구들이다./ 내가 여행하는 동안

Obviously,/ I can’t put the people in my suitcase/ to take them home, but

분명,/ 내가 그 사람들을 내 여행 가방에 넣어서/ 집으로 데려올 수는 없지만,

while we’re together,/ I can have conversations and/ laugh with them.

우리가 함께 있는 동안/ 난 그들과 함께 대화하고/ 웃을 수 있다.

Sometimes I add them on social media or/ ask for their contact information

가끔 그들을 소셜 미디어에 추가하거나/ 그들의 연락처를 물어본다.

so that I can stay in touch with them.

나는 그들과 연락을 유지할 수 있도록

Two years ago/ I made friends with an elderly couple from Japan/ I met at the Jeonju Hanok Village.

2년 전/ 나는 일본에서 온 노부부와 친구가 되었다./ 전주 한옥마을에서 만난

While in the restroom,/ I happened upon a woman’s bag./ Right away, I took it to a nearby police station.

화장실에 있는 동안,/ 나는 우연히 어떤 여성의 가방을 발견했다./ 곧장, 나는 그걸 근처의 경찰서로 가져갔다.

When I got there,/ I met an elderly couple who had come there/ looking for their lost bag.

거기 도착했을 때,/ 나는 그곳에 와 있던 노부부를 만났다./ 잃어버린 가방을 찾아

Happily,/ the woman was the owner of the bag that I had found, so/ I handed it to them.

다행히도/ 그 여자분이 내가 발견한 가방의 주인이어서,/ 나는 그걸 그들에게 건네주었다.

 

 

서산고 2학년 영어를 봐주고 있습니다.

어째든 이해가 되도록 설명해주면
자기가 스스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생기니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돕고 있습니다.

 

서산고등학교 영어 주3회 원비 : 35만 

 

스스로 풀 수 있도록 자체제작 문제집을 만들어 가르칩니다.

 

 

 

서산중학교2 영어포기자 학생이 입학했습니다.

 

서산중학교 영어포기자 2학년 학생을 위한 발음 및 단어암기법 훈련중 2022년 9월 1일

 

평균은19점대라고 하네요.
국영수를 봐주기로 했습니다.
이원장의 최하위권을 위한 암기 기술을 전수하고 있습니다.
 
 
 
 
이진우 원장은 노력만하면 누구든지 충분히 스스로 힘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도록 
 
 
힘을 실어주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서산중학교 2~3학년 학생의 경우 주2회 영어 수업은 18만원이고

영어수학 주4회 수업은 35만원입니다. 

서산중 영어 과외 문의 : 010-9344-9806 (진우쌤) 주2회 18만

 

 

 

최신 패션을 지향하는 이원장입니다.

 

 

 

 

 

 

 

서산고 2학년 지문 독해

영어2 능률(김성곤) 1과

개인과외 문의 : 010-9344-9806 (진우쌤) 주3회 35만

 

 

 

The Art/ of Preserving Travel Memories
방법/ 여행의 추억을 간직하는
 
p.18
One of the best things that travel gives us/ is the memories of the places we’ve visited and/
여행이 우리에게 주는 최고의 것들 중 하나는/ 우리가 방문했던 장소들에 대한 추억들과/
the special experiences/ we had there.
특별한 경험들이다./ 우리가 그곳에서 가졌던
In order to hold on/ to these precious memories,/ we often bring home souvenirs.
간직하기 위해/ 이런 소중한 추억들을 / 우리는 종종 집에 기념품들을 가져온다.
These souvenirs tend to be objects/ like postcards, fridge magnets, and key chains.
이 기념품들은 물건들이기 쉽다./ 엽서, 냉장고에 붙이는 자석, 열쇠고리와 같은
However, a souvenir doesn’t have to be something purchased/ in a gift shop.
하지만, 기념품이 구입한 것일 필요는 없다./ 선물 가게에서
In fact, the word souvenir means “memory”/ in French,
사실, souvenir라는 단어는 ‘기억’을 뜻하므로,/ 프랑스어로
so whatever brings back memories/ could be called a “souvenir.”
무엇이든지/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것은/ ‘souvenir’라 불릴 수 있다.
Then what can we keep/ as souvenirs/ to preserve our travel memories other
무엇을 간직할 수 있을까? / 그렇다면 기념품으로/ 우리는 여행의 추억을 간직할
than ordinary gift shop products?
선물 가게의 평범한 제품들 외에
Let’s look into what other travelers do/ to make their travel memories last longer.
다른 여행자들은 무엇을 하는지 살펴보자./ 그들의 여행의 추억을 더 오래 간직하기 위해

 

 

p.19
Make a Plate/ with Your Travel Maps
접시를 만들어라/ 당신의 여행 지도로
Buying souvenirs and/ taking photos/ can be good ways/ to remember a trip,/ but
기념품을 사고/ 사진을 찍는 것은/ 좋은 방법일 수 있다./ 여행을 기억하는/ 그러나
most of the time/ I would store/ these things somewhere and/ hardly ever look at them, and
대부분의 경우/ 나는 보관해두고는/ 이런 것들을 어딘가에/ 거의 들여다보지 않아서,
thus they would be slowly forgotten.
그것들은 서서히 잊혀지곤 했다.
So I came up with/ my own method/ of preserving memories/
그래서 나는 생각해냈다./ 나만의 방법을/ 추억을 간직하는/
in a more interesting and visible way.
더 흥미롭고 눈에 보이는 방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