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서산고등학교 2학기 중간고사 영어본문 해설
2022년도 서산고등학교 2학기 중간고사 영어본문 해설

제작자 : 현 진우쌤 공부방 이진우 원장(전 씨엘입시학원장)
p.50
Trent’s Story
Trent의 이야기
Before participating in this documentary,/ Trent had had very little interaction/ with elderly people
이 다큐멘터리에 참여하기 전에/ Trent는 교류가 거의 없었다./ 노인들과의
except for his 77-year-old grandfather.
자신의 77세인 할아버지를 제외하고는
He enjoyed his day-to-day life without worry and/ thought it quite satisfying/ to live in his parents’ house.
그는 그날그날 살아가는 삶을 즐겼으며/ 걱정 없이 / 생각했다 꽤 만족스럽다고./ 부모님 집에서 사는 것이
During the weekdays,/ Trent would spend his time/ working part-time/ at a restaurant.
평일에/ Trent는 시간을 보내곤 했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식당에서
On the weekends,/ he would play basketball or/ go shopping/ with his friends.
주말에는/ 그는 농구를 하거나/ 쇼핑을 했다./ 친구들과
In short,/ Trent had little ambition and/ little money/ saved up for the future,/ but he didn’t care.
간단히 말해서,/ Trent에게는 야망이 없었고/ 돈도 거의 없었지만,/ 미래를 위해 모아둔/ 그는 개의치 않았다.
As he only lived/ in the present,/ Trent never thought/ about getting old.
충실히 살기 때문에/ 현재에만 , Trent는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나이 드는 것에 대해
He just regarded/ the elderly/ as a strange tribe/ that he would never join.
그는 여겼다./ 노인들을/ 이상한 집단으로/ 자신이 절대 소속되지 않을
Spending a month/ fully disguised/ as a 72-year-old man
한 달을 보내는 것은/ 완전히 변장한 채/ 72세의 노인으로
was much more life-changing/ than Trent could have ever imagined.
훨씬 더 삶을 변화시켰다./ Trent가 상상했던 것보다
He could finally see/ for himself/ what it was like/ to live as a senior citizen/ in society.
그는 마침내 알 수 있었다./ 직접/ 어떤 것인지를/ 노인으로 사는 것이/ 사회에서
p.51
Early in the experiment,/ Trent tried to get on a bus/ to go downtown.
실험 초기에/ Trent는 버스를 타려고 했다./ 시내에 가기 위해
Due to the special body suit and lenses,/ he had trouble/ climbing up the stairs of the bus.
특수 의상과 렌즈 때문에,/ 그는 어려움을 겪었다./ 버스 계단을 오르는 데
Then a person waiting/ behind him/ started rushing him,/ expressing annoyance.
그때 기다리던 한 사람이/ 그의 뒤에서/ 그를 재촉하기 시작했다./ 짜증을 내며
In his hurry to step onto the bus,/ Trent almost fell on the stairs.
버스에 서둘러 오르려던 바람에/ Trent는 계단에서 넘어질 뻔했다.
He was astonished/ to see/ the disrespectful attitude/ toward old people/ and the way they were treated.
그는 크게 놀랐다./ 보게 되어/ 무례한 태도와/ 노인들을 향한/ 그들이 대우받는 방식을
Later/ he visited the restaurant/ where he once worked, but/
나중에/ 그는 방문했지만 식당을/ 자신이 한때 일했던/
he noticed/ that no one paid much attention/ to him.
그는 깨달았다./ 아무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는 것을/ 자신에게
People acted/ as if he weren’t there./ Trent started to realize/ what it felt like/ to be invisible.
사람들은 행동했다./ 마치 그가 그곳에 없는 것처럼 / Trent는 깨닫기 시작했다./ 어떤 기분인지/ 보이지 않게 되는 것이
However,/ there were some brighter moments/ that helped/ Trent have/ a more cheerful view
하지만,/ 더 밝은 순간들도 있었다./ 도와준/ Trent가 갖도록/ 더 기분 좋은 시각을
of growing older./ When Trent took a short trip to Colombia,
나이 드는 것에 대해/ Trent가 콜롬비아로 짧은 여행을 갔을 때,
he encountered a delightful older couple/—Andre, 78, and/ Eunice, 76/— who were there
그는 유쾌한 노부부를 만났다./ 78세의 Andre와/ 76세의 Eunice라는/ 그곳에 온/
to learn salsa dancing./
살사 춤을 배우러/
While having a conversation with them,
그들과 대화를 하는 동안,
Trent was impressed/ by the fact/ that they were still healthy and/ content with their lives.
Trent는 감명을 받았다./ 사실에/ 그들이 여전히 건강하고/ 자신들의 삶에 만족하고 있다는
The passion/ they still had/ for life/ inspired Trent to start
열정은/ 여전히 가지고 있던/ 그들이 삶에 대해/마음이 들게 했다. Trent로 하여금 시작할
making some huge changes/ in his life.
큰 변화를 주기/ 자신의 삶에서
p.52
“I realized/ life was too short to just sit around and wait for things to happen to me,”/ he said.
“저는 깨달았습니다 인생이 너무 짧다는 것을 그저 빈둥거리며 기다리기에는 일이 제게 일어날 때까지 ”라고 그는 말했다.
Now that Trent knows/ how important it is/ to plan and save for the future,
이제 Trant는 알게 되었기 때문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계획하고 저축하는 것이/ 미래를 위해
he has decided to find a more stable job and/ move out/ of his parents’ house.
그는 더욱 안정된 직업을 찾고/ 이사 나오기로 했다./ 부모님 집에서/
Trent has also started to exercise regularly/
Trent는 또한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시작했다./
so that he can stay healthy and/ fully enjoy his golden years/ in the future.
건강을 유지하고/ 노후를 충분히 즐기기 위해서/ 미래의
Living as an older person/ was a hard experience/ for both Regina and Trent,
노인으로 사는 것은/ 힘든 경험이었다./ Regina와 Trent 모두에게
but they consider it an invaluable one.
하지만 그들은 그것을 귀중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This once-in-a-lifetime opportunity helped them understand
평생에 한 번밖에 없는 이 기회는 그들이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다.
not only the physical changes that older people go through/ but also the way society treats them.
노인들이 겪는 신체적 변화뿐만 아니라/ 사회가 그들을 대하는 방식을
By walking in someone else’s shoes,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어 봄으로써,
Regina and Trent/ were able to see/ that the elderly also enjoy life/ with passion.
Regina와 Trent는/ 알 수 있었다/ 노인들도 삶을 즐긴다는 것을/ 열정을 가지고
Moreover, the experience changed the way they conduct their lives.
더욱이, 이 경험은 그들이 살아가는 방식을 변화시켰다.
They hope/ that this documentary/ will help/ raise awareness/ of the problems
그들은 희망한다./ 이 다큐멘터리가/ 동기를/ 인식을 높이고/ 문제에 대한
the elderly continue to face and/ help young people have/ a more positive view/ of growing older.
노인들이 계속해서 직면하고 있는/ 젊은이들이 갖도록 돕기를/ 더 긍정적인 시각을/ 나이가 드는 것에 대해




서산고 학생들을 위주로 영어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의욕만 있다면 책임지고 끝까지 지도합니다.
위치 : 서산시 동문동 한마음 4로 64번지 102호 진우쌤 공부방
문의전화 : 010-9344-9806 (이진우 원장) 서산고 전문영어지도 가능
-----------------------------------------------------------------------------------------------------------------------------------------------------------
2022년 고1 9월 모의고사 어법성 판단하기
진우쌤 공부방 2022.9.26. 자료 -
대상 : 대산고, 홍성고, 서령고
29. 다음 글의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은? [3점]
The human brain,/ it turns out,/ has shrunk/ in mass/ by about 10 percent
인간의 뇌는/ 밝혀졌다./ 줄어들었다는 것이/ 부피가/ 약 10퍼센트만큼
since it ① peaked in size/ 15,000-30,000 years ago.
크기가 정점에 도달한 이래/ 15,000년에서 30,000년 전
One possible reason/ is that many thousands of years ago/ humans lived/ in a world of dangerous predators
한 가지 가능한 이유는/ 수천 년 전에/ 인간은 살았다는 것이다./ 위험한 포식자의 세계에서
② where they had to have their wits about them/ at all times/ to avoid being killed.
인간은 그들(위험한 포식자)에 대한 그들의 기지를 발휘했어야 하는/ 항상/ 죽임을 당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Today,/ we have effectively domesticated ourselves and/ many of the tasks of survival/
오늘날,/ 우리는 우리 자신을 효율적으로 길들여 왔고/ 생존의 많은 과업이/
― from avoiding immediate death/ to building shelters/ to obtaining food
―즉각적인 죽음을 피하는 것부터/ 은신처를 짓는 일과/ 음식을 얻어 내는 일까지
― ③ has been outsourced/ to the wider society.
―위탁되어 왔다./ 더 넓은 사회로
We are smaller than our ancestors too, and
우리는 우리의 조상보다 더 작기도 한데,
it is a characteristic of domestic animals ④ that they are generally smaller/ than their wild cousins.
가축이 일반적으로 더 작다는 것은 가축의 한 특징이다./ 그들의 야생 사촌보다
None of this may mean/ we are dumber/ ―
이것의 어떤 것도 의미하지는 않지만/ 우리가 더 어리석다는 것을/
brain size/ is not necessarily an indicator/ of human intelligence
―뇌 크기가/ 반드시 지표는 아니다/ 인간의 지능의
― but it may mean/ that our brains today are wired up/ differently,
―그것은 의미할지도 모른다./ 오늘날 우리의 뇌가 타고났다는 것을/ 다르게
and perhaps more efficiently,/ than ⑤ those of our ancestors.
그리고 아마도 더 효율적으로/ 우리 조상들의 그것들보다
29. [출제의도] 어법성 판단하기
[해석]
[해설] ③ has → have
[어휘 및 어구]
shelter 은신처
①packed는 뒤에 ago가 나와 과거시제가 된다.
② where은 앞의 선행사 in a world를 받아주며, A of B + 선행사의 경우 B를 삭제하고 A를 받아준다.
③ has는 앞의 주어 many of the tasks가 주어가 되며 many of 는 수량형용사로 뒤에 복수 tasks가 와서 have가 된다.
또한 A of B + 동사의 형태로 many of the tasks of survival에서 A는 many of the tasks로 주어가 된다.
즉 B를 삭제하고 A를 받아준다.
④ that은 앞의 선행사 a characteristic을 받아주며, A of B + 선행사의 경우 B를 삭제하고 A를 받아준다.
⑤ than + those의 경우 비교급 구문으로 본문장은 those of our ancestors are이 된다. 여기서 are은 생략되었다.
그럼 자연스럽게 비교급의 경우 동급인 S + be동사를 찾으면 된다 즉 our brains are이 주어가 된다.
그러므로 those가 맞다.
2022년 9월 22일 - 서산 진우쌤 공부방 이진우 원장 정리 -
* 모의고사 및 수능해설지가 필요한 분들은 010-9344-9806(이진우 원장)으로 문의주시면
1회 수업시 최대 3~4개까지 지문해설 및 자료를 만들어 드립니다.
(직독직해/ 영작/ 해설/ 빈칸 문제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2022년 9월 고1 모의고사 특강
2022년 9월 23일 진우쌤 공부방 이진우 원장 직강
33. The demand for freshness/ can ______________________.
신선함에 대한 요구는/ 숨겨진 환경적인 대가를 지니고 있을 수 있다.
While freshness is now being used as a term in food marketing/ as part of a return to nature,
현재 신선함이 식품 마케팅에서 하나의 용어로 사용되고 있는 반면에,/ 자연으로의 회귀의 일부로써
the demand/ for yearround supplies of fresh produce such as soft fruit and exotic vegetables/
요구는/ 부드러운 과일이나 외국산 채소와 같은 신선한 식품의 연중 공급에 대한/
has led to the widespread use of hot houses/ in cold climates/ and increasing reliance
이어져 왔다./ 광범위한 온실 사용과/ 추운 기후에서의/ 의존성의 증가로
on total quality control ―/ management by temperature control,
총체적인 품질 관리―/ 온도 조절에 의한 관리,
use of pesticides and computer/satellitebased logistics.
살충제 사용 그리고 컴퓨터/위성 기반 물류―에 대한
The demand/ for freshness/ has also contributed to concerns/ about food wastage.
요구는/ 신선함에 대한/ 또한 우려의 원인이 되어 왔다./ 식량 낭비에 대한
Use of ‘best before’, ‘sell by’ and ‘eat by’ labels/ has legally allowed/ institutional waste.
‘유통 기한’, ‘판매 시한’, 그리고 ‘섭취 시한’ 라벨 사용은/ 법적으로 허용해 왔다./ 제도적인 폐기물 생산을
Campaigners/ have exposed/ the scandal of overproduction and waste.
운동가들은/ 폭로해 왔다./ 과잉 생산이나 폐기물에 대한 추문을
Tristram Stuart,/ one of the global band of antiwaste campaigners,/ argues that,
Tristram Stuart는/ 폐기물 반대 세계 연대 소속 운동가 중 한 명인/ 주장한다.
with freshly made sandwiches,/ overordering is standard practice/ across the retail sector
신선하게 만들어진 샌드위치와 함께,/ 초과 주문이 일반적인 행태이며,/ 소매 산업 분야 전반에서 이루어지는
to avoid the appearance of empty shelf space,
판매대가 비어 보이는 것을 막기 위한
leading to high volumes of waste/ when supply regularly/ exceeds demand. [3점]
엄청난 양의 폐기물로 이어진다고/ 이것은 공급이 정기적으로/ 수요를 초과하면
* pesticide: 살충제 ** logistics: 물류, 유통
① have hidden environmental costs
① 환경 비용을 숨기다
② worsen the global hunger problem
② 세계 기아 문제를 악화시키다
③ bring about technological advances
③ 기술의 진보를 가져오다
④ improve nutrition and quality of food
④ 음식의 영양과 질을 향상시키다
⑤ diversify the diet of a local community
⑤ 지역사회의 식생활을 다양화하다.
이진우 원장
이원장 해설 1
이 글은 3 문단으로 되어 있다. 첫 문단은 글의 주제어가 된다.
두 번째 문단은 신선함이 식량낭비로 이어진다는 설명이고
세번째 문단은 초과주문이 수요를 초과하면 엄청난 양의 폐기물로 이어진다고 설명한다.
즉 글의 첫 문단을 보면 to concerns about food wastage(식량낭비에 대한 걱정)과
leading to high volumes of waste (엄청난 양의 폐기물)의 공통주제가 되어야 한다.
즉 낭비에 대한 다른 paraphrase로 ①have hidden environmental costs (환경적인 비용문제)를 숨기는 것이 답이다.
②은 about food wastage. 식량낭비에 대한 우려이지 기아 문제 악화가 아니다.
③, ④은 technological advances나 improve, develop에 대한 단어를 찾을 수 없다.
⑤은 diversify나 variety of 와 같은 단어를 찾아 볼 수 없다.
글의 흐름을 통해 추측하는 것은 오답으로 연결이 된다.
이원장 해설 2
또한 다른 관점에서 풀이를 하자면, ①,②번은 부정어구, ③,④,⑤번은 긍정어구이다.
글의 흐름을 보면 2문단과 3문단의 끝을 보면 부정어구로 끝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럼 순위는 ①,②번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는데, 글의 흐름을 보면
식량난에 대한 문제보다는 wastage, waste 낭비의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costs(댓가) 1번이 답이 됨을 알 수 있다.
지문에서 정확하게 언급되는 핵심 단어를 찾아서 있는지 근거를 찾는 연습을 해야 한다.
33. [출제의도] 빈칸 추론하기
[어휘 및 어구]
retail sector 소매 산업 분야
2022년 고1 9월 모의고사 순서배열 해설
진우쌤 공부방 2022.9.22. 자료 -
* 팁 : 순서배열은 the reason, It's because, so, however, therefore과
같은 원인 결과 반전 도입문과 접속사를 근거로 파악해야 한다.
36.
With nearly a billion hungry people in the world,/ there is obviously no single cause.
전 세계에 거의 10억 명의 굶주린 사람들이 있는데,/ 이에 대해 분명 원인이 단 하나만 있는 것은 아니다.
(A) The reason people are hungry/ in those countries/ is that the products produced there
(A)사람들이 굶주리는 이유는/ 그러한 국가에서/ 그곳에서 생산된 산물들이
can be sold/ on the world market/ for more than/ the local citizens can afford to pay for them.
팔릴 수 있기 때문이다./ 세계 시장에서/ 더 비싸게/ 현지 시민들이 그것들에 지불할 수 있는 것보다
In the modern age/ you do not starve/ because you have no food,
현대에는/ 여러분이 굶주리는 것이 아니라,/ 식량이 없어서
you starve/ because you have no money.
굶주리는 것이다./ 돈이 없어서
(B) However,/ far and away/ the biggest cause is poverty.
(B)그렇지만,/ 단연/ 가장 큰 원인은 빈곤이다.
Seventynine percent of the world’s hungry/ live/ in nations that are net exporters of food.
세계의 굶주린 사람들의 79퍼센트가/ 살고 있다./ 식량 순 수출국에
How can this be?
어떻게 이럴 수가 있을까?
(C) So the problem really/ is that food is,/ in the grand scheme of things,
(C)그래서 문제는 실로/ 식량이/ 거대한 체계로 볼 때,/
too expensive and many people/ are too poor to buy it.
너무 비싸고 많은 사람들은/ 너무 가난하여 그것을 구매할 수 없다는 것이다.
The answer/ will be in continuing/ the trend of lowering the cost of food.
해답은/ 지속하는 데 있을 것이다./ 식량의 가격을 낮추는 추세를
* net exporter: 순 수출국 ** scheme: 체계, 조직
① (A) - (C) - (B) ② (B) - (A) - (C) ③ (B) - (C) - (A) ④ (C) - (A) - (B) ⑤ (C) - (B) - (A)
이진우 원장
이진우 원장 해설
(A)는 이유를 설명했으므로 질문에 대한 답이다.
질문을 한 것은 B이므로 B-A가 된다.
(B)는 however이 나왔으므로, 가장 큰 원인이 빈곤이니 반의어로
가장 큰 문제는 빈곤이 문제가 아니란 말이 전 문장에 나와야 한다.
4. (C)는 So결과절로 사람들이 빈곤하여 식량을 구매할 수 없다는 말이 나온다.
그럼 C의 원인절에 올 수 있는 문장은 빈곤하게 된 이유가 나와야 한다.
5. (A)는 마지막 부분 you starve/ because you have no money.
돈이 없어서 빈곤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A-C가 된다.
6. 연결해보면 B-A-C가 되고 B에서 however이 나왔으므로
the biggest cause is poverty. 가난을 최고의 문제로 보는 것에
반대 되어 가난을 대수롭게 보지 않는 문장이 나와야 한다.
With nearly a billion hungry people in the world,/ there is obviously no single cause.
가난이 한가지 원인이 아니라고 한 문장은 가난을 가장 큰 문제로 본다는 지문과 반대된다.
그러므로 B-A-C가 됨을 알 수 있다.
2022년 9월 고1 모의고사 20번 문제 풀이
- 담당 강사 : 현 서산시 진우쌤 공부방 (전 씨엘입시학원장)이진우 원장
20. 다음 글에서 필자가 주장하는 바로 가장 적절한 것은?
Experts on writing say,/ “Get rid of as many words as possible.”
글쓰기 전문가들은 말한다./ “가능한 한 많은 단어를 삭제하라”고
Each word/ must do/ something important.
각 단어는/ 해야 한다./ 무언가 중요한 일을
If it doesn’t,/ get rid of it.
만일 그렇지 않다면/ 그것을 삭제하라.
Well, this doesn’t work/ for speaking.
자, 이 방법은 통하지 않는다./ 말하기에서는
It takes more words/ to introduce, express,
더 많은 단어가 필요하다./ 소개하고, 표현하며,
and adequately elaborate/ an idea/ in speech/ than it takes in writing.
적절히 부연 설명하는 데/ 아이디어를/ 말을 할 때는/ 글을 쓸 때보다
Why is this so?
이것은 왜 그러한가?
While the reader can reread,/ the listener cannot rehear.
독자는 글을 다시 읽을 수 있으나/ 청자는 다시 들을 수 없다.
Speakers do not come equipped with/ a replay button.
화자는 갖추고 있지 않다./ 반복 재생 버튼을
Because listeners are easily distracted,
청자들은 쉽게 주의력이 흐려지기 때문에
they will miss/ many pieces/ of what a speaker says.
화자가 놓칠 것이다./ 많은 부분을/ 말하는 것 중
If they miss the crucial sentence,/ they may never catch up.
그들이 중요한 문장을 놓친다면,/ 절대로 따라잡을 수 없을 것이다.
This makes it necessary/ for speakers/ to talk longer/ about their points,
이것은 필요가 있게 한다./ 화자들이/ 더 길게 말할 /그것들(요점)에 대해
using more words/ on them/ than would be used to express the same idea in writing.
더 많은 단어를 사용하여/ 그들의 요점에 대해/ 글을 쓸 때 같은 아이디어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될 단어 수보다 /
① 연설 시 중요한 정보는 천천히 말해야 한다.
② 좋은 글을 쓰려면 간결한 문장을 사용해야 한다.
③ 말하기 전에 신중히 생각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④ 글을 쓸 때보다 말할 때 더 많은 단어를 사용해야 한다.
⑤ 청중의 이해를 돕기 위해 미리 연설문을 제공해야 한다.
이진우 원장
해설 포인트 :
1. 핵심문장은 마지막에 나온다.
2. This makes it necessary는 필요성을 말한다. 즉 글쓴이의 의도가 나오는 부분이다.
3. 비교급의 This makes it necessary A ~ more words than B는
구체적으로 B보다 A가 많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된다.
즉 구체적인 예시로 강조하는 부분이다.
2022년 9월 22일 이진우 원장 해설 정리
* 모의고사 및 수능해설지가 필요한 분들은 010-9344-9806으로 문의주시면, 1개당 5000원에 해설지를 만들어 드립니다.
(직독직해/ 영작/ 해설/ 빈칸 문제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어휘 및 어구]
equipped with ~을 갖춘
오늘은 영어특강이다.
모르는 것만 포인트로 집어주고 있다.
학생들이 워낙 재미있게 수업을 받아주어
스트레스 없이 진행중이다.
중등영어 주2회 18만
서산중, 팔봉중, 석림중, 서산여중 환영
최하위권 전문
최상위권 특목고 IELTS 지도가능
문의전화 : 041-920-8889 (진우쌤 공부방)
010-9344-9806 (이진우 원장)
p.22
Another thing I collect might sound strange:/ Wi-Fi hotspots.
내가 모으는 또 다른 것은 이상하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와이파이 핫스팟이다.
Whenever I’m in a place/ I want to remember,/ I purposely connect/ to the Wi-Fi.
장소에 있을 때마다/ 기억하고 싶은/ 나는 일부러 연결한다./ 와이파이에
Then,/ the hotspot name is automatically stored/ on my phone/ from that time on!
그러면,/ 그 핫스팟의 이름이 자동으로 저장된다!/ 내 전화기에/ 그때부터
Occasionally I glance/ through the list/ of all the museums, resorts, restaurants, and other places/
가끔 나는 훑어본다./ 목록을 쭉/ 모든 박물관, 휴양지, 식당과 다른 장소들의/
I’ve visited in my travels.
내가 여행할 때 방문했던
Although I can’t connect to these hotspots/ when I get home,
비록 이 핫스팟들에 연결할 수는 없지만,/ 집으로 돌아오면
just catching a glimpse/ of one of their names on the list/ makes me excited.
힐끗 보기만 해도/ 그 목록에 있는 이름들 중 하나를/ 나는 신이 난다.
All the memories/ from that place come flooding/ into my mind, and/
추억들이/ 물밀 듯이 밀려들어 오면서,/ 마음속으로
I can remember exactly/ what it was like to be, for example,
나는, 정확하게 기억해 낼 수 있다./ 기분이 어땠는지를
at that peaceful terrace/ near the shore in Bali.
그 평화로운 테라스에 있던/ 발리 해안 근처의
For a moment,/ it’s almost like I’m actually there!
잠시 동안,/ 마치 내가 실제로 그곳에 있는 것 같다!
p.23
Make Friends and/ Keep in Touch
친구를 사귀고/ 연락하며 지내라
For me,/ the best souvenirs are new friends I make/ while traveling.
내게 있어/ 최고의 기념품은 사귀는 새로운 친구들이다./ 내가 여행하는 동안
Obviously,/ I can’t put the people in my suitcase/ to take them home, but
분명,/ 내가 그 사람들을 내 여행 가방에 넣어서/ 집으로 데려올 수는 없지만,
while we’re together,/ I can have conversations and/ laugh with them.
우리가 함께 있는 동안/ 난 그들과 함께 대화하고/ 웃을 수 있다.
Sometimes I add them on social media or/ ask for their contact information
가끔 그들을 소셜 미디어에 추가하거나/ 그들의 연락처를 물어본다.
so that I can stay in touch with them.
나는 그들과 연락을 유지할 수 있도록
Two years ago/ I made friends with an elderly couple from Japan/ I met at the Jeonju Hanok Village.
2년 전/ 나는 일본에서 온 노부부와 친구가 되었다./ 전주 한옥마을에서 만난
While in the restroom,/ I happened upon a woman’s bag./ Right away, I took it to a nearby police station.
화장실에 있는 동안,/ 나는 우연히 어떤 여성의 가방을 발견했다./ 곧장, 나는 그걸 근처의 경찰서로 가져갔다.
When I got there,/ I met an elderly couple who had come there/ looking for their lost bag.
거기 도착했을 때,/ 나는 그곳에 와 있던 노부부를 만났다./ 잃어버린 가방을 찾아
Happily,/ the woman was the owner of the bag that I had found, so/ I handed it to them.
다행히도/ 그 여자분이 내가 발견한 가방의 주인이어서,/ 나는 그걸 그들에게 건네주었다.
서산고 2학년 영어를 봐주고 있습니다.
어째든 이해가 되도록 설명해주면
자기가 스스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생기니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돕고 있습니다.
서산고등학교 영어 주3회 원비 : 35만
스스로 풀 수 있도록 자체제작 문제집을 만들어 가르칩니다.
서산중학교2 영어포기자 학생이 입학했습니다.
서산중학교 영어포기자 2학년 학생을 위한 발음 및 단어암기법 훈련중 2022년 9월 1일
영어수학 주4회 수업은 35만원입니다.
서산중 영어 과외 문의 : 010-9344-9806 (진우쌤) 주2회 18만
최신 패션을 지향하는 이원장입니다.
서산고 2학년 지문 독해
영어2 능률(김성곤) 1과
개인과외 문의 : 010-9344-9806 (진우쌤) 주3회 35만
2022년도 서산고등학교 2학기 중간고사 영어본문 해설
제작자 : 현 진우쌤 공부방 이진우 원장(전 씨엘입시학원장)
p.50
Trent’s Story
Trent의 이야기
Before participating in this documentary,/ Trent had had very little interaction/ with elderly people
이 다큐멘터리에 참여하기 전에/ Trent는 교류가 거의 없었다./ 노인들과의
except for his 77-year-old grandfather.
자신의 77세인 할아버지를 제외하고는
He enjoyed his day-to-day life without worry and/ thought it quite satisfying/ to live in his parents’ house.
그는 그날그날 살아가는 삶을 즐겼으며/ 걱정 없이 / 생각했다 꽤 만족스럽다고./ 부모님 집에서 사는 것이
During the weekdays,/ Trent would spend his time/ working part-time/ at a restaurant.
평일에/ Trent는 시간을 보내곤 했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식당에서
On the weekends,/ he would play basketball or/ go shopping/ with his friends.
주말에는/ 그는 농구를 하거나/ 쇼핑을 했다./ 친구들과
In short,/ Trent had little ambition and/ little money/ saved up for the future,/ but he didn’t care.
간단히 말해서,/ Trent에게는 야망이 없었고/ 돈도 거의 없었지만,/ 미래를 위해 모아둔/ 그는 개의치 않았다.
As he only lived/ in the present,/ Trent never thought/ about getting old.
충실히 살기 때문에/ 현재에만 , Trent는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나이 드는 것에 대해
He just regarded/ the elderly/ as a strange tribe/ that he would never join.
그는 여겼다./ 노인들을/ 이상한 집단으로/ 자신이 절대 소속되지 않을
Spending a month/ fully disguised/ as a 72-year-old man
한 달을 보내는 것은/ 완전히 변장한 채/ 72세의 노인으로
was much more life-changing/ than Trent could have ever imagined.
훨씬 더 삶을 변화시켰다./ Trent가 상상했던 것보다
He could finally see/ for himself/ what it was like/ to live as a senior citizen/ in society.
그는 마침내 알 수 있었다./ 직접/ 어떤 것인지를/ 노인으로 사는 것이/ 사회에서
p.51
Early in the experiment,/ Trent tried to get on a bus/ to go downtown.
실험 초기에/ Trent는 버스를 타려고 했다./ 시내에 가기 위해
Due to the special body suit and lenses,/ he had trouble/ climbing up the stairs of the bus.
특수 의상과 렌즈 때문에,/ 그는 어려움을 겪었다./ 버스 계단을 오르는 데
Then a person waiting/ behind him/ started rushing him,/ expressing annoyance.
그때 기다리던 한 사람이/ 그의 뒤에서/ 그를 재촉하기 시작했다./ 짜증을 내며
In his hurry to step onto the bus,/ Trent almost fell on the stairs.
버스에 서둘러 오르려던 바람에/ Trent는 계단에서 넘어질 뻔했다.
He was astonished/ to see/ the disrespectful attitude/ toward old people/ and the way they were treated.
그는 크게 놀랐다./ 보게 되어/ 무례한 태도와/ 노인들을 향한/ 그들이 대우받는 방식을
Later/ he visited the restaurant/ where he once worked, but/
나중에/ 그는 방문했지만 식당을/ 자신이 한때 일했던/
he noticed/ that no one paid much attention/ to him.
그는 깨달았다./ 아무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는 것을/ 자신에게
People acted/ as if he weren’t there./ Trent started to realize/ what it felt like/ to be invisible.
사람들은 행동했다./ 마치 그가 그곳에 없는 것처럼 / Trent는 깨닫기 시작했다./ 어떤 기분인지/ 보이지 않게 되는 것이
However,/ there were some brighter moments/ that helped/ Trent have/ a more cheerful view
하지만,/ 더 밝은 순간들도 있었다./ 도와준/ Trent가 갖도록/ 더 기분 좋은 시각을
of growing older./ When Trent took a short trip to Colombia,
나이 드는 것에 대해/ Trent가 콜롬비아로 짧은 여행을 갔을 때,
he encountered a delightful older couple/—Andre, 78, and/ Eunice, 76/— who were there
그는 유쾌한 노부부를 만났다./ 78세의 Andre와/ 76세의 Eunice라는/ 그곳에 온/
to learn salsa dancing./
살사 춤을 배우러/
While having a conversation with them,
그들과 대화를 하는 동안,
Trent was impressed/ by the fact/ that they were still healthy and/ content with their lives.
Trent는 감명을 받았다./ 사실에/ 그들이 여전히 건강하고/ 자신들의 삶에 만족하고 있다는
The passion/ they still had/ for life/ inspired Trent to start
열정은/ 여전히 가지고 있던/ 그들이 삶에 대해/마음이 들게 했다. Trent로 하여금 시작할
making some huge changes/ in his life.
큰 변화를 주기/ 자신의 삶에서
p.52
“I realized/ life was too short to just sit around and wait for things to happen to me,”/ he said.
“저는 깨달았습니다 인생이 너무 짧다는 것을 그저 빈둥거리며 기다리기에는 일이 제게 일어날 때까지 ”라고 그는 말했다.
Now that Trent knows/ how important it is/ to plan and save for the future,
이제 Trant는 알게 되었기 때문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계획하고 저축하는 것이/ 미래를 위해
he has decided to find a more stable job and/ move out/ of his parents’ house.
그는 더욱 안정된 직업을 찾고/ 이사 나오기로 했다./ 부모님 집에서/
Trent has also started to exercise regularly/
Trent는 또한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시작했다./
so that he can stay healthy and/ fully enjoy his golden years/ in the future.
건강을 유지하고/ 노후를 충분히 즐기기 위해서/ 미래의
Living as an older person/ was a hard experience/ for both Regina and Trent,
노인으로 사는 것은/ 힘든 경험이었다./ Regina와 Trent 모두에게
but they consider it an invaluable one.
하지만 그들은 그것을 귀중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This once-in-a-lifetime opportunity helped them understand
평생에 한 번밖에 없는 이 기회는 그들이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다.
not only the physical changes that older people go through/ but also the way society treats them.
노인들이 겪는 신체적 변화뿐만 아니라/ 사회가 그들을 대하는 방식을
By walking in someone else’s shoes,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어 봄으로써,
Regina and Trent/ were able to see/ that the elderly also enjoy life/ with passion.
Regina와 Trent는/ 알 수 있었다/ 노인들도 삶을 즐긴다는 것을/ 열정을 가지고
Moreover, the experience changed the way they conduct their lives.
더욱이, 이 경험은 그들이 살아가는 방식을 변화시켰다.
They hope/ that this documentary/ will help/ raise awareness/ of the problems
그들은 희망한다./ 이 다큐멘터리가/ 동기를/ 인식을 높이고/ 문제에 대한
the elderly continue to face and/ help young people have/ a more positive view/ of growing older.
노인들이 계속해서 직면하고 있는/ 젊은이들이 갖도록 돕기를/ 더 긍정적인 시각을/ 나이가 드는 것에 대해
2022년 9월 28일 서산고 2학년 개인과외 자료
서산고 학생들을 위주로 영어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의욕만 있다면 책임지고 끝까지 지도합니다.
위치 : 서산시 동문동 한마음 4로 64번지 102호 진우쌤 공부방
문의전화 : 010-9344-9806 (이진우 원장) 서산고 전문영어지도 가능
-----------------------------------------------------------------------------------------------------------------------------------------------------------
2022년 고1 9월 모의고사 어법성 판단하기
진우쌤 공부방 2022.9.26. 자료 -
대상 : 대산고, 홍성고, 서령고
29. 다음 글의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은? [3점]
The human brain,/ it turns out,/ has shrunk/ in mass/ by about 10 percent
인간의 뇌는/ 밝혀졌다./ 줄어들었다는 것이/ 부피가/ 약 10퍼센트만큼
since it ① peaked in size/ 15,000-30,000 years ago.
크기가 정점에 도달한 이래/ 15,000년에서 30,000년 전
One possible reason/ is that many thousands of years ago/ humans lived/ in a world of dangerous predators
한 가지 가능한 이유는/ 수천 년 전에/ 인간은 살았다는 것이다./ 위험한 포식자의 세계에서
② where they had to have their wits about them/ at all times/ to avoid being killed.
인간은 그들(위험한 포식자)에 대한 그들의 기지를 발휘했어야 하는/ 항상/ 죽임을 당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Today,/ we have effectively domesticated ourselves and/ many of the tasks of survival/
오늘날,/ 우리는 우리 자신을 효율적으로 길들여 왔고/ 생존의 많은 과업이/
― from avoiding immediate death/ to building shelters/ to obtaining food
―즉각적인 죽음을 피하는 것부터/ 은신처를 짓는 일과/ 음식을 얻어 내는 일까지
― ③ has been outsourced/ to the wider society.
―위탁되어 왔다./ 더 넓은 사회로
We are smaller than our ancestors too, and
우리는 우리의 조상보다 더 작기도 한데,
it is a characteristic of domestic animals ④ that they are generally smaller/ than their wild cousins.
가축이 일반적으로 더 작다는 것은 가축의 한 특징이다./ 그들의 야생 사촌보다
None of this may mean/ we are dumber/ ―
이것의 어떤 것도 의미하지는 않지만/ 우리가 더 어리석다는 것을/
brain size/ is not necessarily an indicator/ of human intelligence
―뇌 크기가/ 반드시 지표는 아니다/ 인간의 지능의
― but it may mean/ that our brains today are wired up/ differently,
―그것은 의미할지도 모른다./ 오늘날 우리의 뇌가 타고났다는 것을/ 다르게
and perhaps more efficiently,/ than ⑤ those of our ancestors.
그리고 아마도 더 효율적으로/ 우리 조상들의 그것들보다
29. [출제의도] 어법성 판단하기
[해석]
[해설] ③ has → have
[어휘 및 어구]
shelter 은신처
①packed는 뒤에 ago가 나와 과거시제가 된다.
② where은 앞의 선행사 in a world를 받아주며, A of B + 선행사의 경우 B를 삭제하고 A를 받아준다.
③ has는 앞의 주어 many of the tasks가 주어가 되며 many of 는 수량형용사로 뒤에 복수 tasks가 와서 have가 된다.
또한 A of B + 동사의 형태로 many of the tasks of survival에서 A는 many of the tasks로 주어가 된다.
즉 B를 삭제하고 A를 받아준다.
④ that은 앞의 선행사 a characteristic을 받아주며, A of B + 선행사의 경우 B를 삭제하고 A를 받아준다.
⑤ than + those의 경우 비교급 구문으로 본문장은 those of our ancestors are이 된다. 여기서 are은 생략되었다.
그럼 자연스럽게 비교급의 경우 동급인 S + be동사를 찾으면 된다 즉 our brains are이 주어가 된다.
그러므로 those가 맞다.
2022년 9월 22일 - 서산 진우쌤 공부방 이진우 원장 정리 -
* 모의고사 및 수능해설지가 필요한 분들은 010-9344-9806(이진우 원장)으로 문의주시면
1회 수업시 최대 3~4개까지 지문해설 및 자료를 만들어 드립니다.
(직독직해/ 영작/ 해설/ 빈칸 문제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2022년 9월 고1 모의고사 특강
2022년 9월 23일 진우쌤 공부방 이진우 원장 직강
33. The demand for freshness/ can ______________________.
신선함에 대한 요구는/ 숨겨진 환경적인 대가를 지니고 있을 수 있다.
While freshness is now being used as a term in food marketing/ as part of a return to nature,
현재 신선함이 식품 마케팅에서 하나의 용어로 사용되고 있는 반면에,/ 자연으로의 회귀의 일부로써
the demand/ for yearround supplies of fresh produce such as soft fruit and exotic vegetables/
요구는/ 부드러운 과일이나 외국산 채소와 같은 신선한 식품의 연중 공급에 대한/
has led to the widespread use of hot houses/ in cold climates/ and increasing reliance
이어져 왔다./ 광범위한 온실 사용과/ 추운 기후에서의/ 의존성의 증가로
on total quality control ―/ management by temperature control,
총체적인 품질 관리―/ 온도 조절에 의한 관리,
use of pesticides and computer/satellitebased logistics.
살충제 사용 그리고 컴퓨터/위성 기반 물류―에 대한
The demand/ for freshness/ has also contributed to concerns/ about food wastage.
요구는/ 신선함에 대한/ 또한 우려의 원인이 되어 왔다./ 식량 낭비에 대한
Use of ‘best before’, ‘sell by’ and ‘eat by’ labels/ has legally allowed/ institutional waste.
‘유통 기한’, ‘판매 시한’, 그리고 ‘섭취 시한’ 라벨 사용은/ 법적으로 허용해 왔다./ 제도적인 폐기물 생산을
Campaigners/ have exposed/ the scandal of overproduction and waste.
운동가들은/ 폭로해 왔다./ 과잉 생산이나 폐기물에 대한 추문을
Tristram Stuart,/ one of the global band of antiwaste campaigners,/ argues that,
Tristram Stuart는/ 폐기물 반대 세계 연대 소속 운동가 중 한 명인/ 주장한다.
with freshly made sandwiches,/ overordering is standard practice/ across the retail sector
신선하게 만들어진 샌드위치와 함께,/ 초과 주문이 일반적인 행태이며,/ 소매 산업 분야 전반에서 이루어지는
to avoid the appearance of empty shelf space,
판매대가 비어 보이는 것을 막기 위한
leading to high volumes of waste/ when supply regularly/ exceeds demand. [3점]
엄청난 양의 폐기물로 이어진다고/ 이것은 공급이 정기적으로/ 수요를 초과하면
* pesticide: 살충제 ** logistics: 물류, 유통
① have hidden environmental costs
① 환경 비용을 숨기다
② worsen the global hunger problem
② 세계 기아 문제를 악화시키다
③ bring about technological advances
③ 기술의 진보를 가져오다
④ improve nutrition and quality of food
④ 음식의 영양과 질을 향상시키다
⑤ diversify the diet of a local community
⑤ 지역사회의 식생활을 다양화하다.
이진우 원장
이원장 해설 1
이 글은 3 문단으로 되어 있다. 첫 문단은 글의 주제어가 된다.
두 번째 문단은 신선함이 식량낭비로 이어진다는 설명이고
세번째 문단은 초과주문이 수요를 초과하면 엄청난 양의 폐기물로 이어진다고 설명한다.
즉 글의 첫 문단을 보면 to concerns about food wastage(식량낭비에 대한 걱정)과
leading to high volumes of waste (엄청난 양의 폐기물)의 공통주제가 되어야 한다.
즉 낭비에 대한 다른 paraphrase로 ①have hidden environmental costs (환경적인 비용문제)를 숨기는 것이 답이다.
②은 about food wastage. 식량낭비에 대한 우려이지 기아 문제 악화가 아니다.
③, ④은 technological advances나 improve, develop에 대한 단어를 찾을 수 없다.
⑤은 diversify나 variety of 와 같은 단어를 찾아 볼 수 없다.
글의 흐름을 통해 추측하는 것은 오답으로 연결이 된다.
이원장 해설 2
또한 다른 관점에서 풀이를 하자면, ①,②번은 부정어구, ③,④,⑤번은 긍정어구이다.
글의 흐름을 보면 2문단과 3문단의 끝을 보면 부정어구로 끝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럼 순위는 ①,②번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는데, 글의 흐름을 보면
식량난에 대한 문제보다는 wastage, waste 낭비의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costs(댓가) 1번이 답이 됨을 알 수 있다.
지문에서 정확하게 언급되는 핵심 단어를 찾아서 있는지 근거를 찾는 연습을 해야 한다.
33. [출제의도] 빈칸 추론하기
[어휘 및 어구]
retail sector 소매 산업 분야
2022년 고1 9월 모의고사 순서배열 해설
진우쌤 공부방 2022.9.22. 자료 -
* 팁 : 순서배열은 the reason, It's because, so, however, therefore과
같은 원인 결과 반전 도입문과 접속사를 근거로 파악해야 한다.
36.
With nearly a billion hungry people in the world,/ there is obviously no single cause.
전 세계에 거의 10억 명의 굶주린 사람들이 있는데,/ 이에 대해 분명 원인이 단 하나만 있는 것은 아니다.
(A) The reason people are hungry/ in those countries/ is that the products produced there
(A)사람들이 굶주리는 이유는/ 그러한 국가에서/ 그곳에서 생산된 산물들이
can be sold/ on the world market/ for more than/ the local citizens can afford to pay for them.
팔릴 수 있기 때문이다./ 세계 시장에서/ 더 비싸게/ 현지 시민들이 그것들에 지불할 수 있는 것보다
In the modern age/ you do not starve/ because you have no food,
현대에는/ 여러분이 굶주리는 것이 아니라,/ 식량이 없어서
you starve/ because you have no money.
굶주리는 것이다./ 돈이 없어서
(B) However,/ far and away/ the biggest cause is poverty.
(B)그렇지만,/ 단연/ 가장 큰 원인은 빈곤이다.
Seventynine percent of the world’s hungry/ live/ in nations that are net exporters of food.
세계의 굶주린 사람들의 79퍼센트가/ 살고 있다./ 식량 순 수출국에
How can this be?
어떻게 이럴 수가 있을까?
(C) So the problem really/ is that food is,/ in the grand scheme of things,
(C)그래서 문제는 실로/ 식량이/ 거대한 체계로 볼 때,/
too expensive and many people/ are too poor to buy it.
너무 비싸고 많은 사람들은/ 너무 가난하여 그것을 구매할 수 없다는 것이다.
The answer/ will be in continuing/ the trend of lowering the cost of food.
해답은/ 지속하는 데 있을 것이다./ 식량의 가격을 낮추는 추세를
* net exporter: 순 수출국 ** scheme: 체계, 조직
① (A) - (C) - (B) ② (B) - (A) - (C) ③ (B) - (C) - (A) ④ (C) - (A) - (B) ⑤ (C) - (B) - (A)
이진우 원장
이진우 원장 해설
(A)는 이유를 설명했으므로 질문에 대한 답이다.
질문을 한 것은 B이므로 B-A가 된다.
(B)는 however이 나왔으므로, 가장 큰 원인이 빈곤이니 반의어로
가장 큰 문제는 빈곤이 문제가 아니란 말이 전 문장에 나와야 한다.
4. (C)는 So결과절로 사람들이 빈곤하여 식량을 구매할 수 없다는 말이 나온다.
그럼 C의 원인절에 올 수 있는 문장은 빈곤하게 된 이유가 나와야 한다.
5. (A)는 마지막 부분 you starve/ because you have no money.
돈이 없어서 빈곤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A-C가 된다.
6. 연결해보면 B-A-C가 되고 B에서 however이 나왔으므로
the biggest cause is poverty. 가난을 최고의 문제로 보는 것에
반대 되어 가난을 대수롭게 보지 않는 문장이 나와야 한다.
With nearly a billion hungry people in the world,/ there is obviously no single cause.
가난이 한가지 원인이 아니라고 한 문장은 가난을 가장 큰 문제로 본다는 지문과 반대된다.
그러므로 B-A-C가 됨을 알 수 있다.
2022년 9월 고1 모의고사 20번 문제 풀이
- 담당 강사 : 현 서산시 진우쌤 공부방 (전 씨엘입시학원장)이진우 원장
20. 다음 글에서 필자가 주장하는 바로 가장 적절한 것은?
Experts on writing say,/ “Get rid of as many words as possible.”
글쓰기 전문가들은 말한다./ “가능한 한 많은 단어를 삭제하라”고
Each word/ must do/ something important.
각 단어는/ 해야 한다./ 무언가 중요한 일을
If it doesn’t,/ get rid of it.
만일 그렇지 않다면/ 그것을 삭제하라.
Well, this doesn’t work/ for speaking.
자, 이 방법은 통하지 않는다./ 말하기에서는
It takes more words/ to introduce, express,
더 많은 단어가 필요하다./ 소개하고, 표현하며,
and adequately elaborate/ an idea/ in speech/ than it takes in writing.
적절히 부연 설명하는 데/ 아이디어를/ 말을 할 때는/ 글을 쓸 때보다
Why is this so?
이것은 왜 그러한가?
While the reader can reread,/ the listener cannot rehear.
독자는 글을 다시 읽을 수 있으나/ 청자는 다시 들을 수 없다.
Speakers do not come equipped with/ a replay button.
화자는 갖추고 있지 않다./ 반복 재생 버튼을
Because listeners are easily distracted,
청자들은 쉽게 주의력이 흐려지기 때문에
they will miss/ many pieces/ of what a speaker says.
화자가 놓칠 것이다./ 많은 부분을/ 말하는 것 중
If they miss the crucial sentence,/ they may never catch up.
그들이 중요한 문장을 놓친다면,/ 절대로 따라잡을 수 없을 것이다.
This makes it necessary/ for speakers/ to talk longer/ about their points,
이것은 필요가 있게 한다./ 화자들이/ 더 길게 말할 /그것들(요점)에 대해
using more words/ on them/ than would be used to express the same idea in writing.
더 많은 단어를 사용하여/ 그들의 요점에 대해/ 글을 쓸 때 같은 아이디어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될 단어 수보다 /
① 연설 시 중요한 정보는 천천히 말해야 한다.
② 좋은 글을 쓰려면 간결한 문장을 사용해야 한다.
③ 말하기 전에 신중히 생각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④ 글을 쓸 때보다 말할 때 더 많은 단어를 사용해야 한다.
⑤ 청중의 이해를 돕기 위해 미리 연설문을 제공해야 한다.
이진우 원장
해설 포인트 :
1. 핵심문장은 마지막에 나온다.
2. This makes it necessary는 필요성을 말한다. 즉 글쓴이의 의도가 나오는 부분이다.
3. 비교급의 This makes it necessary A ~ more words than B는
구체적으로 B보다 A가 많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된다.
즉 구체적인 예시로 강조하는 부분이다.
2022년 9월 22일 이진우 원장 해설 정리
* 모의고사 및 수능해설지가 필요한 분들은 010-9344-9806으로 문의주시면, 1개당 5000원에 해설지를 만들어 드립니다.
(직독직해/ 영작/ 해설/ 빈칸 문제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어휘 및 어구]
equipped with ~을 갖춘
오늘은 영어특강이다.
모르는 것만 포인트로 집어주고 있다.
학생들이 워낙 재미있게 수업을 받아주어
스트레스 없이 진행중이다.
중등영어 주2회 18만
서산중, 팔봉중, 석림중, 서산여중 환영
최하위권 전문
최상위권 특목고 IELTS 지도가능
문의전화 : 041-920-8889 (진우쌤 공부방)
010-9344-9806 (이진우 원장)
p.22
Another thing I collect might sound strange:/ Wi-Fi hotspots.
내가 모으는 또 다른 것은 이상하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와이파이 핫스팟이다.
Whenever I’m in a place/ I want to remember,/ I purposely connect/ to the Wi-Fi.
장소에 있을 때마다/ 기억하고 싶은/ 나는 일부러 연결한다./ 와이파이에
Then,/ the hotspot name is automatically stored/ on my phone/ from that time on!
그러면,/ 그 핫스팟의 이름이 자동으로 저장된다!/ 내 전화기에/ 그때부터
Occasionally I glance/ through the list/ of all the museums, resorts, restaurants, and other places/
가끔 나는 훑어본다./ 목록을 쭉/ 모든 박물관, 휴양지, 식당과 다른 장소들의/
I’ve visited in my travels.
내가 여행할 때 방문했던
Although I can’t connect to these hotspots/ when I get home,
비록 이 핫스팟들에 연결할 수는 없지만,/ 집으로 돌아오면
just catching a glimpse/ of one of their names on the list/ makes me excited.
힐끗 보기만 해도/ 그 목록에 있는 이름들 중 하나를/ 나는 신이 난다.
All the memories/ from that place come flooding/ into my mind, and/
추억들이/ 물밀 듯이 밀려들어 오면서,/ 마음속으로
I can remember exactly/ what it was like to be, for example,
나는, 정확하게 기억해 낼 수 있다./ 기분이 어땠는지를
at that peaceful terrace/ near the shore in Bali.
그 평화로운 테라스에 있던/ 발리 해안 근처의
For a moment,/ it’s almost like I’m actually there!
잠시 동안,/ 마치 내가 실제로 그곳에 있는 것 같다!
p.23
Make Friends and/ Keep in Touch
친구를 사귀고/ 연락하며 지내라
For me,/ the best souvenirs are new friends I make/ while traveling.
내게 있어/ 최고의 기념품은 사귀는 새로운 친구들이다./ 내가 여행하는 동안
Obviously,/ I can’t put the people in my suitcase/ to take them home, but
분명,/ 내가 그 사람들을 내 여행 가방에 넣어서/ 집으로 데려올 수는 없지만,
while we’re together,/ I can have conversations and/ laugh with them.
우리가 함께 있는 동안/ 난 그들과 함께 대화하고/ 웃을 수 있다.
Sometimes I add them on social media or/ ask for their contact information
가끔 그들을 소셜 미디어에 추가하거나/ 그들의 연락처를 물어본다.
so that I can stay in touch with them.
나는 그들과 연락을 유지할 수 있도록
Two years ago/ I made friends with an elderly couple from Japan/ I met at the Jeonju Hanok Village.
2년 전/ 나는 일본에서 온 노부부와 친구가 되었다./ 전주 한옥마을에서 만난
While in the restroom,/ I happened upon a woman’s bag./ Right away, I took it to a nearby police station.
화장실에 있는 동안,/ 나는 우연히 어떤 여성의 가방을 발견했다./ 곧장, 나는 그걸 근처의 경찰서로 가져갔다.
When I got there,/ I met an elderly couple who had come there/ looking for their lost bag.
거기 도착했을 때,/ 나는 그곳에 와 있던 노부부를 만났다./ 잃어버린 가방을 찾아
Happily,/ the woman was the owner of the bag that I had found, so/ I handed it to them.
다행히도/ 그 여자분이 내가 발견한 가방의 주인이어서,/ 나는 그걸 그들에게 건네주었다.
서산고 2학년 영어를 봐주고 있습니다.
어째든 이해가 되도록 설명해주면
자기가 스스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생기니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돕고 있습니다.
서산고등학교 영어 주3회 원비 : 35만
스스로 풀 수 있도록 자체제작 문제집을 만들어 가르칩니다.
서산중학교2 영어포기자 학생이 입학했습니다.
서산중학교 영어포기자 2학년 학생을 위한 발음 및 단어암기법 훈련중 2022년 9월 1일
영어수학 주4회 수업은 35만원입니다.
서산중 영어 과외 문의 : 010-9344-9806 (진우쌤) 주2회 18만
최신 패션을 지향하는 이원장입니다.
서산고 2학년 지문 독해
영어2 능률(김성곤) 1과
개인과외 문의 : 010-9344-9806 (진우쌤) 주3회 35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