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서산고등학교 영어 2학년 2학기 Be a Critical Thinker 2

진우쌤 2022. 10. 12. 17:14

 

[영어2] lesson 3.Be a Critical Thinker (2)

본문 2 Tricks behind statistics

 

Samples/ How Many and/ Who

표본들:/ 얼마나 그리고/ 누가?

On the Internet Minjeong sees an advertisement/ that reads 100% of users/ report/

인터넷에서, 민정이는 광고를 본다./ |사용자들의 100%가/ 말합니다.|라는

brighter and softer skin/ with Blossom Companys liquid facial soap./

더 밝고 부드러운 피부를 가졌다고/ Blossom사의 액상 세안비누를 쓰고/

It claims/ that these results/ are from an independent laboratory/ and are guaranteed

그것은 주장한다./ 이러한 결과가/ 독자적인 연구소에서 온 것이며/ 보장받는다고

by a public agency.

공공 기관에 의해

Minjeong/ does not question the statistics and/ buys some bottles/ despite the high price.

민정이는/ 이 통계에 대해 의문을 품지 않고/ 몇 개의 물병을 구입한다./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However/ although Minjeong uses/ the soap/ for a few months

그러나/ 민정이가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비누를/ 수 개월간

she does not experience/ any noticeable changes.

그녀는 경험하지 못한다./ 어떤 눈에 띄는 변화를

Did Minjeong just happen to buy/ a defective product?

민정이가 그저 우연히 샀던 것일까?/ 결함이 있는 제품을

Or was the advertisement completely fake?

아니면 그 광고가 완전히 거짓이었을까?

When Minjeong read 100% of users/ she should have asked herself

민정이가 “사용자의 100%”를 읽었을 때,/ 그녀는 스스로에게 물었어야만 했다.

“Where did the company get this figure?”

“회사가 어디에서 얻었을까?” 라고 이 수치를

If Minjeong had read/ the tiny letters/ at the bottom of the ad

만약 민정이가 읽었더라면,/ 작은 글자를/ 광고 하단의

she would have found/ that the sample included/ only five people.

그녀는 알았을 것이다./ 그 표본이 포함했음을/ 단지 다섯 명만을

As in this case/ when a sample is not large enough/ to show a wide range of results

이 사례와 같이,/ 표본이 충분히 크지 않다면,/ 다양한 결과를 보여 줄 만큼

it can be misleading.

그것은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By using small samples/ companies can come up with any results they want/

적은 표본만을 사용함으로써,/ 회사들은 그들이 원하는 어떤 결과든지 내놓을 수 있다./

and use them/ for their own purposes.

그리고 그 결과를 이용할 수 있다/ 그들의 목적을 위해

 

should have asked -> 물어야만 했다. - 과거 후회

A is not large enough -> A는 충분히 크지 않다.

does not question -> 의문을 품지 않고

are from A -> A에서 온 것이다.

at the bottom of the ad -> 광고 하단의

 

 

* 영어교과서 본문해석 자료가 필요한 분들은 010-9344-9806으로 문의주시면,

* 1회 강의당(3만원) 해설지를 만들어 드립니다.

"제작시간은 10분입니다."

(직독직해/ 영작/ 해설/ 빈칸 문제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서산영어과외 #서산영어개인교습 #서산영어과외학원 #서산고등영어 #서산고등영어과외 #서산고등학교개인과외 #서산고등교육 #서산영어 #서산영어학원 #서산영어개인교습전문 #고1모의고사해설풀이 #진우쌤공부방 #서산영어독과외

 

 

서산고등학교 2학년 영어과외를 하고 있습니다.

영어가 어려운 고등학교 하위권의 학생들은

제가 직접 제작한 방식의 자료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문법적인 구조로 이해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위에 참부된 서산고등학교 직독직해 자료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타 질문사항은 010-9344-9806 (이진우 원장)

041-920-8889 (진우쌤 공부방)으로 문의바랍니다.

 

 

 

 

 

 

 

서산시 초중, 고등영어 개인과외를 위한 진우쌤 공부방입니다.

 

서산중학교 2학년 중간고사 시험기간이라

중하위권 위주로 학생들의 입학문의가 오고 있습니다.

 

대형학원에서 무리한 양의 숙제로 인해 너무 힘들어

학원의 수업이 맞지 않는 학생들을 위해

 

진우쌤 공부방에서는 학생이 할 수 있는 정도의 양을

스스로 선택하여 배우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배우고 싶지만 공부가 어려운 중하위권 학생들에게

공부가 재미있고 하니까 된다는 재미를 가르치기 위해

늘 연구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직독직해를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방법을 가르쳐줍니다.

 

원래는 제가 만들었던 영어교육 강의안이었는데

 

학생들이 직접 강의안을 만들면 해석을 잘하게 되어

 

씨엘입시학원을 운영할 때부터 이런 형식으로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다음의 자료는 초등학교 파닉스 기초반 수업입니다.

 

보기에는 단순한 영어쓰기로 보입니다.

 

하지만 진우쌤 공부방은 일반 학원에서 적응하기 

어렵다고 느껴지는 예민하거나 산만한 학생들을

위주로 지도를 합니다.

 

그러기에 공부를 매우 싫어하는 학생들이 입학하고

집중력이 5분도 안되는 학생들을 

여러가지 학습방법으로 하루 4권의 책을 꾸준히

1쪽~2쪽 정도 충 4~8쪽을 풀리게 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왼쪽과 같이 

풀이집을 만들어 

 

서산고, 부석고, 서산여고, 서산여중, 서산중 등

 

서산시내권의 최하위권 학생과 중상위 학생들의 

수업자료를 만들어 지도하기도 합니다.

 

혼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엉뚱한 방법으로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줄이기 위해

그날그날 목표를 정해주어 지도를 합니다.

 

보기에는 똑같이 풀이를 하고

때로는 자습을 하는 것 같지만

 

메타인지학습 과정을 이수한 경험자로써

매시간 학습과정을 설계하여 지도를 합니다.

 

이부분이 일반 학원과 진우쌤 공부방의 차이입니다.

이진우 원장

 

초등전과목 : 주4회 25만 (교재비 별도)

초등전과목 : 주5회 30만 (교재비 포함)

중등전과목 : 주4회 35만 (교재비 별도)

중등전과목 : 주5회 42만 (교재비 포함)

 

중등 영어 : 주2회 18만

중등 수학 : 주2회 17만

고등 영어 : 주3회 35만

고등 수학 : 주2회 25만

 

문의전화 : 010-9344-9806 (진우쌤) / 041-920-8889 (진우쌤 공부방 전화)

 

 

 

 

대표이미지 삭제